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편하게 관리하는 스마트한 자산 관리 노하우 '편한가계부'

객원리뷰어 James Kim 기자 ㅣ AppReviewJK@gmail.com
등록 2015.01.22 13:45 / 수정 2015.02.05 10:57
편한가계부
업데이트: 2014.12.31
용량: 11M
제작사: Realbyte Inc.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
가격: 무료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한다. 본인의 수입과 지출을 정확히 아는 것이 자산 관리 백전백승의 첫걸음일 것이다. 그렇다면 수입과 지출을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관리하는 방법이 있을까?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 중인 사용자라면 오늘 소개할 무료 가계부 앱 '편한 가계부'를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가계부 앱 '편한 가계부'를 내려받아 설치하면 네 가지로 나뉜 분류를 확인할 수 있다. 수입과 지출을 관리하는 가계부, 지출과 수입을 보기 좋은 그래프와 리스트로 보여주는 통계, 그리고 사용자의 자산을 미리 입력하여 자산 관리를 함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자산 부분 그리고 설정이 있다.
가계부 부분은 여느 앱과 크게 다르지 않다. 수입과 지출을 써넣으면 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은행이나 카드사에서 보내주는 문자를 자동으로 읽어서 정리해주는 기능이 돋보인다. 그리고 사용자가 자주 입력하는 수입이나 지출은 '자주 사용' 부분에 등록해두면 간단하게 한 두 번의 터치로 입력할 수 있다.
그래프와 리스트로 보여주는 통계를 보면서 일정 기간 중 사용자의 수입과 지출 패턴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자산 부분에서는 사용자의 자산을 기재할 수 있다. 본인의 자산을 정확하고 세밀하게 기재하는 것이 약간 번거로울 수 있으나, 정확한 자산 관리를 위해서 시간을 내어 기재하는 것이 좋다.

설정에서는 사용자에게 필요한 많은 부분을 일일이 점검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개인 정보 안전을 위해서 비밀번호로 앱 실행을 보호한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한 백업은 여러 가지 중에서 사용자가 편한 것으로 선택할 수 있다.

더 나아가서 PC로 가계부를 함께 관리하고자 한다면 프리미엄 버전을 구매하면 PC 버전에서 동시 편집은 물론이거니와 광고 제거까지 할 수 있다. 그리고 음성 인식 기능 위젯 사용이 가능해진다.

총평

본인의 수입과 지출을 정확히 아는 것이 자산 관리를 위한 첫걸음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오늘 소개한 '편한 가계부'는 이를 위한 괜찮은 기능을 지원하는 무료 앱임을 리뷰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무료 앱이지만 수입과 지출 관리 그리고 더 나아가서 사용자의 자산 관리까지 하나의 앱으로 할 수 있다. 백업과 복원을 지원하여 사용 중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가계부 관리에서 사진이나 파일 첨부가 안 된다는 점이다. 그리고 초기 설정이 번거로운데 이를 위해서 첫 시작에 간단한 설명 그림이라도 보여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복식 부기를 지원하는 스마트한 가계부 앱 '편한 가계부'와 함께 2015년에는 본인의 수입과 지출을 정확히 관리하여 자산 관리를 편하게 하는 한 해가 되면 좋을 것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