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지역진흥재단 홈페이지 전면개편 시행..지역정보 다양화, 연계성 강화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2.22 13:50

한국지역진흥재단(이사장 박경배, 이하 재단)에서는 2월 22일부터 최신 인터넷 환경에 맞추어 대표 홈페이지와 지역정보 포털 등 관련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재단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이미지 개선과 함께 기존 홈페이지의 유사·중복 기능을 통폐합하고 사용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각종 사업 중심의 메뉴 개편을 통한 정보의 접근성과 연계성 강화에 중점을 뒀다.

변경된 홈페이지는 지방자치단체와 일반인이 재단주관 교육, 연구용역, 컨설팅 등의 지원사업에 대하여도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며, 지방자치단체 및 한국관광공사 등 관련기관 홈페이지 등과 연계하여 원클릭(oneclick) 검색·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접속기능 개선은 주목할 만하다.

또한 재단의 고유사업인 마을공동체 사업과 관련 전국의 마을공동체 현황과 참고문서 및 멀티미디어 자료 등 특성화된 다양한 자료와 각종 연구자료가 등재되어 지역진흥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이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한국지역진흥재단은 지방의 지역진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행정자치부 산하기관으로 관광 및 지역특산물 홍보, 마을경제, 지역공동체 사업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