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포털 다음에 골프 중계센터 오픈

[류범열 기자]
ryu4813@chosun.com
등록 2020.01.16 15:58

국내 유일 4개 골프리그(LPGA, PGA, KLPGA, LPGA) 온라인 생중계 제공
리더보드, 홀바이홀 등 경기 관련 실시간 데이터도 확인 가능

/카카오 제공

카카오가 16일 포털 다음(Daum) 스포츠 섹션에 골프 중계센터를 오픈했다.

골프 중계센터는 국내외 프로골프대회(PGA, LPGA, KLPGA,KPGA) 생중계를 비롯해 다양한 골프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골프 전문 플랫폼이다.

온라인상에서 골프 대회 생중계를 제공하는 것은 포털 다음이 유일하다. 생중계뿐 아니라 대회 참가 선수들의 리더보드, 홀 바이 홀 등 경기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라이트 영상, 대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선수들에 대한 응원 게시판도 운영한다.

지금까지 골프 경기는 TV를 통해서만 시청 가능했으며, 경기 관련 실시간 데이터는 해당 대회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골프의 인기가 확산되며 온라인 생중계에 대한 이용자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카카오는 4개 프로 골프 리그 중계권을 확보해 온라인 생중계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골프 중계센터는 다음 스포츠 골프 섹션에서 이용 가능하며 실제 경기가 열리는 시간에는 스포츠 섹션 메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스포츠파트 박선영파트장은 “골프 관련 전문 콘텐츠를 원하는 많은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 국내 에서 유일한 온라인 골프 경기 생중계 플랫폼을 개설했다”며 “다양한 골프 관련 콘텐츠 및 데이터를 제공하고 경기 전 후 이용자 대상 투표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운영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는 골프 중계센터 오픈과 함께 인증샷 이벤트를 마련했다. 17일 오전 2시, LPGA 개막전으로 치러지는 '다이아몬드리조트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생중계 화면 인증샷을 이벤트 페이지 댓글에 남기면 드라이버, 웨지, 퍼터, 보스턴백, 골프공 등 골프 관련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