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아델’ 업데이트 실시

[류범열 기자]
ryu4813@chosun.com
등록 2020.01.16 16:03

마력으로 이루어진 ‘에테르 소드’를 창조해 무기로 사용, 화려한 이펙트 특징
2월 12일까지 신규 직업 특정 레벨 달성할 때 마다 보상 지급

/넥슨 제공

넥슨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라이즈(RISE) 2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직업 ‘아델’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31일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공개되어 뜨거운 관심을 받은 ‘아델’은 그란디스의 하이레프 종족의 명예로운 기사로, 한 소년의 간절한 기도를 통해 예술의 도시 ‘리스토니아’로 소환되는 배경 스토리를 갖고 있다.

‘아델’은 마력으로 이루어진 ‘에테르 소드’를 창조해 무기로 사용하고 ‘검’에 의지를 담아 손에 쥐지 않고도 자유롭게 다루는 능력을 갖췄으며, 강력한 스킬 성능과 화려한 색감의 이펙트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VOICE OF MAPLER! 봄! 봄!'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보스 연습 모드에서 ‘버프 프리저’가 소모되지 않도록 하고, ‘V매트릭스’에서 ‘코어’ 제작 시 최대 99개까지 한 번에 제작할 수 있도록 개편하는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개선했다.

넥슨은 신규 직업 출시를 기념해 2월 12일까지 ‘아델’로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에인 근위 기사단 보물상자’, ‘아델 데미지 스킨’, ‘전설의 비밀 상자’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 ‘RISE 파운틴’과 ‘RISE 코인샵’에서 새로운 아이템 판매를 시작한다. ‘아서의 살롱 데뷔’, ‘아일린의 후원’ 이벤트 참여 및 ‘명예의 결투장’에서 ‘RISE코인’을 획득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