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디조TV가 추천하는 설 연휴 즐길 핫 게임

류범열 기자 ㅣ ryu4813@chosun.com
등록 2020.01.24 19:38

넷마블, 엔씨, 넥슨 등 빅3 게임사 대표 모바일 게임 이벤트 진행
컴투스, RPGㆍ스포츠ㆍ스토리 게임 등 게임 8종 이벤트 운영

게임업계가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으며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주요 모바일 게임 8종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빛나는 영웅장신구 상자', '2020 설날 대박 상자'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출석 시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티켓을 지급하는 행운의 복판 이벤트, 2020 설날 복주머니를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풍등을 날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풍등 날리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풍등을 날려 빛나는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주문서, 마프르의 가호, UR등급 초월의 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는 오는 28일까지 모든 접속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설날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정 시간 동안 버프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 무료 보상 획득이 가능한 ‘아이템 무료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는 설날 맞이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설날 기간을 포함한 7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전체 유니폼 40% 할인 및 새해 복주머니 패키지 판매 등의 이벤트도 마련했다.

모바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23일부터 2월 6일까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주사위 보드게임을 실시한다. 각종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주사위를 굴리고 루비, AP, 초대형 경험치 캡슐 등 다양한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는 22일부터 출석만 해도 (구) 세븐나이츠 선택권, 천상의 돌, 스페셜 만능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설날 기념 출석판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일일 미션을 클리어 해 획득할 수 있는 티켓으로 참여 가능한 윷놀이 이벤트도 실시한다. 윷놀이 완주 누적 회수에 따라 신규 리르 펫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명절게임을 대표하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도 설을 맞이해 신규 맵 마블킹덤 출시와 함께 풍성한 게임재화 및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모바일 MOBA 펜타스톰은 18일부터 27일까지 출석만 해도 총 24개의 영웅과 스킨 중 6개를 선택해 수령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에서 설날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2020 황금빛 축제’, ‘2020 행운의 쥐를 잡자’ 이벤트를 내달 5일까지 즐길 수 있다.

‘2020 황금빛 축제’는 설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열리는 던전에 도전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매일 한 시간씩 이벤트 던전 ‘풍요의 땅’을 플레이하면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년 떡국’, ‘신년 약과’, ‘신년 떡’, ‘신년 꼬치’ 아이템은 공격력 증가, 체력 회복, 가속 효과 등 전투 보조 효과를 갖고 있다. ‘행운의 신년 코인’은 ‘행운의 영웅 무기 상자’, ‘상급 클래스 획득권’, ‘은총의 성물’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던전에 출현하는 ‘행운의 쥐’를 처치하면 ‘행운의 선물 꾸러미’와 다양한 제작 레시피 조각도 모을 수 있다.

‘2020 행운의 쥐를 잡자’는 게임에 접속만 하면 하루에 한번씩 ‘행운의 쥐’, ‘행운의 신년 코인’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는 게임 내 데일리 메뉴에서 가능하다. 이용자는 ‘행운의 쥐’ 아이템을 사용해 ‘행운의 영웅 무기 상자’, ‘행운의 영웅 방어구 상자’, ‘영웅 방어구 레시피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도 설 명절 모바일게임 8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먼저 ‘V4’에서는 지난 21일부터 ‘황금빛 설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는 ‘V4’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뱃돈을 찾아 게임 재화인 골드와 교환할 수 있으며, 윷놀이 이벤트로 설날 주화를 모으면 ‘희귀 동료’, ‘빛나는 마석 상자', '소환수 부화' 등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31일까지 ‘설날 출석’ 이벤트를 통해 ‘원정대’ 콘텐츠 보상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는 ‘보스 전리품 선택 상자’, 헤어 및 성형 쿠폰이 담긴 ‘2020 코디 지원 상자’ 등 매일 접속 보상을 지급한다. 또 내달 13일까지 ‘까치 삼형제’가 제공하는 두 가지 미니게임을 플레이하면, 설날 한정 치장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까치코인’을 지급한다.

‘트라하’에서는 24일부터 27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소환수/펫/정령카드 희귀~전설’, ‘빛나는 세공석’ 등 아이템으로 구성된 ‘새해 선물상자’를 지급하고, 23일부터 29일까지는 ‘정령카드 전설’, ‘소환수/펫 전설’ 등을 제공한다. 또 이달 2월 12일까지 여러 미션을 완수해 획득한 주사위로 이벤트에 참여하면 ‘소환수/펫 희귀~전설’, ‘정령카드 희귀~전설’, ‘축복 받은 세공석’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서는 23일 신규 영웅 2종, ‘헬라(고대 등급)’와 ‘라이플(전설 등급)’을 추가하고 새로운 성장 시스템 ‘한계 돌파’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윷놀이’ 이벤트를 열어 ‘경쟁전’, ‘월드레이드’, ‘모험’ 등 인게임 콘텐츠 플레이 보상으로 ‘행운의 윷’을 지급하고, 이를 ‘고대 영웅 소환권’, ‘최고급 영웅 소환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상점을 2월 6일까지 운영한다.

‘삼국지조조전 ONLINE’에서는 2월 5일까지 ‘사건’, ‘무장전’, ‘사신전’ 등에 참여하면 ‘떡국’,  ‘7등급 보물 확정권’, ‘4등급 백호의 보패 확정권’ 등 보상으로 교환 가능한 ‘별모래’를 제공한다. 또 1월 29일까지 ‘설 맞이 매일 선물’ 이벤트로 ‘떡국 10개’와 보물 조각, 특별 교환권 등을 얻을 수 있는 ‘거함 교환권’을 지급하고, 일반 사신 토벌 승리 횟수에 따라 ‘금전’, ‘무장전 입장권’ 등을 제공한다.

‘다크어벤저 3’에서는 24일부터 27일까지 접속 시 매일 ‘모험열쇠 200개’, ‘불멸++ 장비 선택 상자’ 등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 또 27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 올해 소망을 댓글로 작성하고 50개 이상 누적 시 이용자 전체에게 ‘펫 소환권 2개’를 지급하는 ‘2020 경자년! 새해 소망을 말해보아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액스(AxE)’에서는 2월 5일까지 날개 4회 성장, 투기장 2회 참여 등 일일 이벤트 업적을 완료하여 가래떡을 만들 경우 ‘정제된 승급석(랜덤)’을 제공하며, 24일부터 2월 1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골드,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카이저’에서는 1월 30일까지 ‘2020 새해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햇밤 아이템을 모아 특정 숫자가 적힌 빙고 줄을 완성하면 ‘의상 상자 교환 티켓(5개)’, ‘육성 포인트 조각(10개)’ 등 아이템을 각각 얻을 수 있다. 또 일반 필드와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거친 결정체(3개)’, ‘고대 바람·성장의 샤드 상자’ 등 아이템이 담긴 ‘2020 새해맞이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컴투스는 설 연휴 RPGㆍ스포츠ㆍ스토리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8종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글로벌 대표 RPG ‘서머너즈 워’에서는 23일부터 2월 10일까지 ‘설날 맞이 파티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친구들과 함께 매일 미션을 달성하면 달성한 횟수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며, 누적 횟수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선물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회까지 주어진다. 

컴투스의 인기 스포츠 게임에서도 명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한국 프로야구를 기반으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과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모두 설날 맞이 특별 접속 이벤트를 통해 매일 푸짐한 선물을 지급하고, 각각 ‘설날 사다리 이벤트’ 및 ‘복주머니 이벤트’를 실시해 연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또 리얼 3D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스타’는 오는 30일까지 매일 출석만 해도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스타 출석 이벤트’와 함께 같은 기간 내 신규 유저가 일정 등급 레벨업 달성 시 단계별 고급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3D 낚시 게임 ‘낚시의 신’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가족들과 나눈 음식들을 공식카페에 인증하면 특별한 선물을 지급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밖에도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는 ‘Full 성장 선수 획득 이벤트’ 및 ‘출석&핫타임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하고, 지난해 자회사 데이세븐, 노바코어와 함께 출시한 ‘드래곤스카이’, ‘워너비챌린지’에서도 각각 ‘설 福맞이 접속 이벤트’와 ‘설날에도 도깨비와 함께하세요!’ 이벤트를 실시해 유저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