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모바일쇼핑도 매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구매하듯, 오케이몰

오경희 기자 ㅣ okhee@chosun.com
등록 2020.11.11 13:10 / 수정 2020.11.12 09:55

- 앱 어워드 코리아 2020 올해의 앱
- 유통및상거래분야 온라인쇼핑몰부문ㅣ㈜오케이몰 '오케이몰'

올해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쇼핑은 모든 분야에 있어 급증했고 이는 계속 상승추세다. 하지만 여전히 온라인 구매에 대한 불신도 크다. 특히 해외 유명 명품 브랜드 제품들의 경우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제품들 중 상당수가 모조품이란 이야기도 들린다. 이에 철저한 제품검증 및 통합물류관리로 국내 최저가 보장제 및 가품일 경우 최대 300%보상제를 엄격하게 운영하고 있는 ㈜오케이몰의 모바일 쇼핑플랫폼 ‘오케이몰’이 주목받고 있다.

‘오케이몰’은 회원 등급별 추가할인, 당일발송·묶음배송 보장, 맞교환 서비스 등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유용한 혜택들을 제공한다. 상품 리스트는 무한 스크롤방식을 적용하여 고객이 스크롤만으로 상품을 빠르게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오케이몰’에서는 상품상세페이지에 들어가지 않고도 상품 리스트만으로 각 상품의 구매 가능한 사이즈와 의류의 핏, 안감 소재 등 쇼핑에 필요한 주요 스펙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상품 이미지를 간단히 드래그 하는 것만으로도 제품을 빠르게 둘러볼 수 있다.

‘오케이몰’ 관계자는 “국내 최저가를 원칙으로 하는 만큼 구매 전환율이 높다”고 밝히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상품 검색, 필터링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 예로 '내 사이즈 우선 검색’의 경우, 자신의 사이즈를 입력하면 그에 맞는 재고 상품만 검색결과로 노출돼 효율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또 ‘오케이몰’은 전문 MD가 모든 상품의 사이즈를 직접 실측하여, 이를 토대로 해외 사이즈를 국내 사이즈로 변환한 상세 사이즈 정보를 제공한다. 이로써 고객들은 보다 직관적으로 상품의 사이즈를 인지하고 구매를 선택할 수 있게됐다.

상품상세페이지도 모바일 환경에서의 가독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상품 이미지, 상세 정보, 실측 사이즈, 교환/환불/배송 안내 사항을 각각 탭으로 분리하여 구성했다. 이에 원하는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스크롤바를 길게 내리며 헤맬 필요 없이 탭을 선택하여 원하는 정보만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의 급증이 지속되는 가운데 ‘오케이몰’과 같이 마치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눈과 손으로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하듯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최대한 효율적인 UI 및 UX 로 제공하는 모바일쇼핑몰들의 진화가 기대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