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일보 교육센터

쿠카 게임즈, ‘삼국지 전략판’ 핵심 전략전술 영상 공개

[강동현 기자]
kangdong@chosun.com
등록 2021.01.18 10:27 / 수정 2021.01.18 10:28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핵심 전략전술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쿠카 게임즈가 공개한 영상에는 ‘삼국지 전략판’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직접 구사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담았다. 지름길 이용부터 매복, 함정 설치, 요격까지 지형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때 전투에서 대승을 거둘 수 있는 전략과 전술을 영상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삼국지 전략판’은 코에이 테크모 삼국지 시리즈 정식 라이선스를 얻은 모바일 SLG다. 코에이 테크모가 전 과정 검수에도 참여했으므로 원작 삼국지 시리즈의 아트 디자인은 물론 국가 경영 시스템, 지형과 지물 등 게임 요소 하나하나에서 높은 퀄리티의 완성도를 확인할 수 있다.

원작 구현에 더해 수많은 이용자가 삼국지 시리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이 ‘삼국지 전략판’의 큰 장점이다. 200인 대규모의 동맹이 참여하는 대규모 전장에서 연맹원이나 동맹과의 협력을 통해 훨씬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구사할 수 있으며, 단순한 물량 공세보다는 전략 및 전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실력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전투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