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 '수어 기브티콘' 출시…"이모티콘 사면 기부금 적립"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1.12.13 11:04

농인과 청각장애인 관련 활동에 사용될 예정

카카오 수어기브티콘 16종 모음/카카오 제공

카카오가 이모티콘 구매와 기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수어 기브티콘(Give-ticon)'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브티콘 판매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전액 농인과 청각장애인 관련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브티콘은 캠페인 기간 동안 특정 이모티콘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카카오가 기부하는 모바일 후원 상품이다. 2016년 첫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다양한 작가와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13건을 출시했다. 누적 기브티콘 구매자 수는 175만4000명이다.


판매기간은 13일부터 내년 1월12일까지다. 기브티콘이 판매될 때마다 카카오가 건당 1000원씩 최대 1억원을 기부한다. 모인 기부금은 카카오의 사회 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 개설된 농인·청각장애인 관련 모금함에 기부된다.


이용자는 개별 모금함에 원하는 금액만큼 직접 기부할 수도 있다.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거나 SNS 공유 등의 활동만으로도 참여 ID 당 100원씩 카카오가 추가로 기부한다.


기부금은 ▲청각장애 학생들의 수어 역사교육 ▲농인 아티스트들이 제작하는 수어 예술 콘텐츠 제작 ▲청각장애인 인공와우 외부 장치 교체 및 보청기 지원 ▲코다(CODA, 농인 부모에게 태어난 청인 자녀) 인식개선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수어 기브티콘은 이모티콘 작가 16명과 소셜 벤처 '핸드스피크' 아티스트들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수어 기브티콘은 이모티콘 10주년에 선보이는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며 "카카오가 준비한 수어 기브티콘으로 이용자들이 기부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따듯한 연말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