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라이프스타일 부문(2)

박금지 기자 ㅣ kj5767@chosun.com
등록 2022.01.26 09:37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라이프스타일 부문(2)

21세기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브랜드는 기업(기관)에 대한 소비자의 중요한 평가지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더불어 고객과의 중요한 약속이자 기업 신뢰의 척도로서 기업의 입장에서는 중요한 무형 자산이며,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기업(기관)평가의 척도로 해가 갈수록 그 중요도가 커지고 있다.


이에 기업(기관)들은 브랜드 가치 재고를 위해 치열한 브랜드 경쟁시대에 직면해 있으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쌓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는 소비자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소비자 가치 창출을 통하여 소비자 감동을 실천하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새로운 고객 유입은 물론 기존 고객의 브랜드의 높은 신뢰도 창출을 통해 고객충성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정되었다.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는 총 65개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그 중 [라이프스타일] 부문에 선정된 브랜드를 이번 기사에서 소개한다.

'유료회원 500만명 이상' No.1 음원 플랫폼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음원서비스 부문_멜론(Melon)

멜론은 500만 이상의 유료회원을 지닌 대표 뮤직 플랫폼이다. 지속적인 서비스 개편과 신속한 트렌드 반영으로 오랫동안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체 이용자 중 30% 이상이 큐레이션으로 음악을 감상하는 점에 맞춰 모바일 앱 최상단에서 다양한 개인화 추천을 선보이고 있다. 일 평균 약 1억5천만 건의 스트리밍이 이뤄지고 있어 여기서 매일 누적되는 데이터를 활용, 추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멜론차트’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K-POP을 대표하는 지표로, 트렌드를 시의성 있고 투명하게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 ‘TOP100′으로 전면 개편했다. 차트 전담부서를 통해 상시 모니터링과 분석을 진행하고,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기구인 ‘멜론차트 자문회의’를 통해 공정성을 더했다.


멜론은 ‘멜론 스테이션’, ‘멜론TV’, ‘멜론매거진’ 등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라디오 방송 형태의 멜론 스테이션은 국내외 대표적 아티스트들이 직접 출연하며 청취자들에게 음악 감상의 폭과 깊이를 더하며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조회수 4,000만 회를 돌파했다.


멜론TV에서는 국내외 뮤직비디오는 물론 지상파 간판 음악 프로그램 클립과 글로벌 대표 K팝 미디어 1theK의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시청할 수 있다. 멜론매거진을 통해서는 전문 필진의 깊이 있는 분석으로 최신 음악 트렌드를 전달한다. 기존 듣는 음악에 이어 ‘보는 음악’에도 앞장서며 콘텐츠 강자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멜론은 유료회원 수는 물론 멜론 앱과 멜론이 위탁운영하는 삼성뮤직 앱을 합산, 전체 이용자 수에서 2~3위 업체보다 3배 이상 많은 1위를 차지하고 있다(모바일인덱스, 안드로이드+iOS 2021년 12월 MAU 기준).

식품외식업체 최대 멤버십 서비스 '최대 35%까지 적립' 카드도 출시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멤버십카드 부문_해피포인트

해피포인트는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이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 수 2,200만 명을 보유한 식품외식업체 최초이자 최대의 멤버십 서비스다.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전국 약 6,500여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브랜드 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5%를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시대에 발맞춰 2014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해피앱’을 선보였으며, 출시 5년 만에 국내 식음료업계 멤버십 서비스 중 최초로 사용자 1,000만 명 시대를 열었다.


해피포인트는 앱 이용 고객들을 위해 원스텝 결제 방식으로 결제와 해피포인트 적립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해피페이’를 선보이며 고객 편의를 증대시켰고, 최근에는 KB국민카드와 손잡고 ‘해피리워드카드’를 출시했다. 전월 사용실적 30만 원 이상이면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최대 35%까지 적립해주며 구독형 OTT 플랫폼에서도 활용도 높은 카드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티맵모빌리티와 ‘TMAP(티맵) 픽업’을 론칭하며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티맵 픽업은 SPC그룹 브랜드 제품 배달 및 픽업서비스를 제공하는 해피오더와 내비게이션 앱 티맵이 연동돼 주문과 결제, 길안내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제품 주문이 완료되면 매장이 경유지로 자동 추가 되며, 일부 매장들은 매장 직원이 고객의 차량까지 제품을 전달해주는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라이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지난해 12월 퀵커머스 사업인 ‘해피버틀러’ 서비스도 론칭했다. 기업형 슈퍼마켓의 특성과 SPC그룹의 플랫폼, 제품 경쟁력을 앞세워 일반적인 퀵커머스 제공 물품 외에도 SPC 브랜드 제품을 함께 주문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해피콘(모바일 쿠폰), 해피마켓의 상품 카테고리도 확장하며 커머스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코로나19 위기에도 가을학기 입학 학생 70% 증가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해외교육기관 부문_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170년 역사를 지닌 세계 100위권(글로벌 대학 평가 기관 QS 선정) 연구 중심 대학인 미국 유타대학교의 확장형 캠퍼스다.


지난 2014년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아시아캠퍼스를 개교해 운영 중이며 전기공학, 컴퓨터공학, 심리학, 커뮤니케이션, 영상영화학, 도시계획학, 건설환경공학 등 7개의 학부 전공과 게임학, 전략적 커뮤니케이션학, 다큐멘터리학, 리더쉽학, 심리학, 도시계획학 등 6개의 부전공이 있다. 학생들은 송도에서 3년간 공부한 뒤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캠퍼스에서 1년간 수학하고 미국 유타대와 동일한 졸업장을 받는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2021학년도 가을학기에 입학한 학생 수는 전년 대비 70% 증가했으며 전체 신입생 가운데 20%가 미국, 중국, 러시아, 호주, 브라질 등 8개국에서 온 외국인 학생이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는 지난해 10월 미국 대학 의료센터 서비스 품질 1위에 선정된 유타대 의료혁신센터(CMI)를 도입했다. CMI 아시아는 바이오 스타트업 창업 교육을 제공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지원한다. 아울러 유타대는 우수한 동문도 자랑하는데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영화 ‘미나리’의 정이삭 감독,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창업주인 J. 윌러드 메리어트 등이 있다.

몸에 안 붙고 통기성 뛰어나...편한 속옷 시장 선두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홈웨어 부문_다다엠앤씨

여성용 트렁크 팬티를 처음으로 론칭한 홈웨어 브랜드 ‘나른(NAREUN)’은 지난해 누적 판매량 50만 장을 돌파하며,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과 동시에 ‘있는 그대로의 내 몸을 사랑하자’라는 의미가 담긴 바디 포지티브의 열풍이 날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이에 몸을 조이거나 불필요한 장식으로 피부를 불편하게 했던 기존의 여성 속옷이 아닌, 몸에 붙지 않는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과 Y존 건강을 고려해 뛰어난 통기성을 갖춘 제품들이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나른(NAR EUN)은 ‘나를 위한 오직 하나(ONLY ONE FOR ME)’를 슬로건으로 ▲맨살에 그대로 입을 수 있는 여성용 사각팬티인 ‘맨살 트렁크’ ▲속옷 없이 착용이 가능한 ‘맨살 파자마’ ▲샤워 가운과 잠옷으로도 입을 수 있는 ‘맨살 가운 원피스’ 등 오직 한 장으로 여성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들을 출시해오고 있다.


나른의 제품들은 자사 공식 홈페이지 및 올리브영 온라인 등 다수의 판매 채널에서 베스트 상품 선정 및 품절 기록을 달성했다.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는 “2022년에는 기존 여성 속옷의 틀을 깨는 편한 속옷 시장이 더욱더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나른은 여성의 편안함을 1순위로 이에 맞는 다양한 홈/이지웨어를 통해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나른은 올해 올리브영 오프라인 입점과 더불어 브랜드 뮤즈 ‘하니’와 함께 하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트렁크의시작_나른’ 활동을 예고했다.

도심 속에서 여유를 전하는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호텔 부문_나인트리 호텔

나인트리는 복잡한 도심 속 편안한 휴식과 여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다. 그동안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2년 명동에 첫선을 보인 이후, 인사동, 동대문 등 서울에만 4곳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7월에는 5호점인 나인트리프리미어 호텔 서울 판교를 오픈했다.


나인트리호텔은 숙박이 가지는 본질에 충실하고자 한다. 차별화된 객실 크기에서 오는 안락함과 편안한 침대를 갖췄으며, 본인 취향에 따라 베개 서비스도 가능하다.


투숙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라운지 9′, 층마다 배치된 ‘리프레시 존’ 등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나인트리의 가치를 담았다. 비대면 셀프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인 ‘키오스크’와 ‘코인 런드리’, ‘셀프라커룸’ 등도 갖춰 편의를 더했다.


‘나인트리호텔 명동’과 ‘나인트리프리미어 호텔 명동 II’는 한국 방문 관광객이 가장 선호하는 명동 한가운데 자리 잡아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편안한 휴식공간과 즐거운 경험에 가성비를 더했다.


인사동 중심에 선보이는 ‘나인트리프리미어 호텔 인사동’은 도심 속 살아 숨 쉬는 한국의 멋과 여유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나인트리호텔 동대문’은 흥인지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동대문 패션타운, 청계천 등과 인접해 있어 쇼핑과 문화를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나인트리프리미어 호텔 서울 판교’는 판교의 첨단 테크노밸리 내 위치해 있으며, 호텔 최상층에는 약 200평 이상 규모의 수영장을 갖추고 있다.

'경제력 인증' 소개팅 앱...유저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되다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데이팅앱 부문_골드스푼(GOLDSPOON)

트리플콤마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데이팅 앱 ‘골드스푼’은 회원 가입 시 본인 인증 서류를 토대로 경제력을 인증하는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 많은 유저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타사 데이팅 앱과 비교했을 때보다 검증된 안전한 만남이 가능하여 안심하고 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철저한 인증 과정을 통해 유저들에게 안전한 만남의 장(場)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또한 골드스푼은 소개팅 앱 유저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구축했다. 업계 최초로 라운지와 파티, 케미테스트, 2:2 미팅 등 다양한 기능을 도입하여 단순한 데이팅 앱을 넘어 유저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골드스푼은 2019년부터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메디스태프 등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해옴과 동시에 2021년도에는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보다 폭넓은 의료 전문직 종사자들을 아우르는 회원풀을 구성했다.


골드스푼 관계자는 “올해는 유저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을 기울임과 동시에 보다 다양하고 즐거운 서비스로 유저들에게 보답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탈중앙화·확장성 동시 만족...메타버스 플랫폼 박차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메타버스 부문_다이버스

블록체인 융합 메타버스 엔진 전문 개발사인 ㈜다이버스는 글로벌 메타버스 서비스 회사 FluxDrive와 지난 12월 플랫폼 서비스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이버스가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은 기존 크리에이터 플랫폼보다 발전된 형태를 자랑한다. 킹덤 언더 파이어 2의 강력한 표현력으로 전 세계의 이목을 끌었던 엔진 기술, 초고화질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는 강력한 엔진, AI 기술의 접목을 통해 일반인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차세대 제작 툴을 제공한다.


거기에 더해 모든 유저가 만날 수 있는 공간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판타지, SF, Anime 등 각각의 독특한 테마를 가진 다이버스의 멀티-버스에 더해 제휴사 등이 만든 개성 있는 메타버스들까지 모두 플랫폼 내에서 각자의 생태계를 유지하며 존재한다. 유저는 모든 곳을 오가며 즐기는, ‘무한 확장’의 메타버스 경험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새로운 메타버스 경험과 함께 완전 탈중앙화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 생태계를 결합, 메타버스 플랫폼의 모든 곳에서 저비용으로 저작권, 라이선스, 아이템, 리소스 등 자산의 NFT화를 손쉽게 지원한다.


회사 관계자는 “Flux 메타버스 플랫폼은 지금까지 나온 적이 없는, 완전 탈중앙화와 확장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이 결합해 있어 스마트 컨트랙트에 의한 자동 파생 거래 및 금융 활동 등 고도의 De-Fi 까지 가능하다”며 “모든 자산의 거래를 쉽게 만들고, 자유롭게 외부 경제 금융 시스템과 연결되는 거대한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 천명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