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유통·가전 부문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2.01.28 14:08 / 수정 2022.03.08 19:10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유통·가전 부문

21세기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브랜드는 기업(기관)에 대한 소비자의 중요한 평가지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더불어 고객과의 중요한 약속이자 기업 신뢰의 척도로서 기업의 입장에서는 중요한 무형 자산이며,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기업(기관)평가의 척도로 해가 갈수록 그 중요도가 커지고 있다.


이에 기업(기관)들은 브랜드 가치 재고를 위해 치열한 브랜드 경쟁시대에 직면해 있으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쌓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는 소비자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소비자 가치 창출을 통하여 소비자 감동을 실천하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새로운 고객 유입은 물론 기존 고객의 브랜드의 높은 신뢰도 창출을 통해 고객충성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정되었다.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는 총 65개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그 중 [유통·가전] 부문에 선정된 브랜드를 이번 기사에서 소개한다.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원재료만 사용...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펫푸드 부문_이나바코리아

이나바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싶다는 일념 하나로 시작된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다.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오래전부터 고양이 습식시장을 이끄는 대표 브랜드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나바의 인기 비결은 신선한 원재료와 높은 기호성이다.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원재료만을 사용한 프리미엄급 퀄리티와 215주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맛 배합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또한 전 상품에 식염, 방부제, 보존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았으며, 일본산의 경우는 2차례의 철저한 방사능 검사에 통과한 상품만이 유통되고 있다.


대표 인기 상품으로는 챠오츄르, 츄르비, 마구로쥬레, 야끼믹스 등이 있으며, 액체형 스틱 간식을 비롯, 캔, 파우치, 컵, 통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판매 중이다. 이나바의 총 아이템 수는 1,000여 종에 달할 만큼 다양하다. 한국에서는 약 300여 종을 취급하고 있다.


특히 고양이 집사라면 모를 수 없는 시그니쳐 아이템 ‘챠오츄르’는 올해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 전세계 고양이 간식 시장에 ‘액체형 스틱 간식’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내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지난해 중순부터는 강아지 시장에도 신규 진입했으며, 드라이푸드 시장 진입도 준비중이다. 카테고리 확장에 대한 포부도 강하게 드러낸 이나바는 “국내 최대 규모 펫 박람회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며 “고양이 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강아지 시장, 더 나아가 드라이푸드 시장까지 빠른 속도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원필터 정수 기술과 뉴트로 디자인…스피커까지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정수기 부문_W정수기

정수기 관리에 있어서 필터 교체는 필수다. 하지만 계속 갈아끼우다보면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수기 업계는 최대한 쉽고 간편한 필터교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2020 CES 혁신상을 수상한 바디프랜드의 대표 제품 'W냉온정수기 브레인'은 '자가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이 핵심 기술이다. 녹, 이물질, 유해물질을 제거는 물론 중금속, 슈퍼박테리아, 노로바이러스까지 거르는 필터 기능을 하나의 '원필터'에 압축, 많은 수의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고객은 3개월 주기로 발송되는 필터를 받아 간단히 갈아 끼우기만 하면 언제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원 필터는 배관의 녹, 찌꺼기는 물론 중금속, 바이러스, 슈퍼박테리아까지 99.9% 제거해 완벽에 가까운 정수를 자랑한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81가지 정수 성능 테스트를 마쳤고, 4대 미네랄(칼슘‧칼륨‧마그네슘‧나트륨) 함유테스트도 통과했다. 필터 제작에는 미국국제위생재단(NSF), 미국 수질협회(WQA) 인증 소재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내부 직수관을 포함해 코크까지 모두 스테인리스를 적용한 것도 차별점이다.


또한 정수기 최초로 최고급(2.1채널)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 바디프랜드가 개발한 브레인 뮤직(Brain Music)을 포함, 원하는 음악을 풍성한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다. 브레인 뮤직은 '바이노럴 비트(Binaural beat)'가 적용돼 두뇌 피로 해소 및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힐링 음악으로 총 16곡을 지원한다.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도 단연 돋보인다. 뉴트로 콘셉트의 리얼메탈릭 컬러와 하이퍼카의 디테일로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선보였으며, 총 6가지 컬러로 취향을 반영한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이탈리아 장인의 손길로 제작한 100% 천연 라텍스 침대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침대매트리스 부문_라클라우드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 1위 바디프랜드의 ‘라클라우드(La Cloud)’는 제품의 생산, 봉제, 포장 등 전 공정이 이탈리아 현지에서 진행되는 100% 천연 라텍스 침대다. 라텍스를 처음으로 양산한 이탈리아의 기술과 장인정신을 구현했다.


라클라우드 매트리스는 7년 동안 자란 고무나무에서 얻은 천연원료로 제작해 항균성은 물론 탄성과 복원력이 좋다. 이러한 천연라텍스 소재를 기반, 스프링침대에서 못 느끼는 빈틈 없는 지지로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타 라텍스 매트리스와 달리 매트리스를 통몰드 형태로 제작한다. 고무나무 원액을 판형에 그대로 부은 뒤 통으로 쪄내 두께 20cm를 자랑한다. 상하좌우 어느 쪽으로 누워도 온몸을 세밀하게 받쳐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매트리스 표면의 에어홀 수천 개가 통기성을 원활하게 해 쾌적한 수면환경을 조성하고, 신체를 7곳으로 나눠 지탱하는 ‘7존(7Zone) 시스템’으로 옆 사람의 움직임이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독립쿠션 효과도 구현했다.


라클라우드는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간균 등의 번식 가능성을 방지,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에서 공신력을 확보했다. 이탈리아 CATAS 인증을 통해 천연소재인 라텍스 함유량 평균 93%(7%는 매트리스 모양 고정에 쓰이는 경화제)를 인정받았다. 또 스위스 인체무해성분검사인 ‘OEKO-TEX’에서는 영, 유아용 제품 적용 기준인 Class Ⅰ을 획득하기도 했다.

韓·中·日서 특허...누적 판매량 150만개 기능성 베개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기능성베개 부문_가누다(KANUDA)

기능성 베개 전문브랜드 ㈜티앤아이의 ‘가누다’는 기존의 소재의 차별화가 아닌 형상의 차별화로 기능성을 시현한 제품이다. 누적 15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시장을 선도해가고 있다. 롯데, 신세계 등의 백화점 및 청담동 플래그쉽 스토어,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중국, 일본, 러시아 등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어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누다 베개는 수면 부족과 수면장애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현대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물리치료에 적용되는 도수치료 기술 기법, CTS(두개천골요법)을 적용해 베개를 베는 것만으로도 물리치료사의 도수치료를 직접 받은 것 같은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티앤아이 측은 이 제품이 인체의 두개골 구조와 뇌척수액의 흐름을 기초로 제작됐으며 국내 특허는 물론이고 미국, 일본, 중국에서 국제특허(PCT)도 받았다고 강조했다.


최근에는 국내 최대 메모리폼 생산업체이자 국내 최초로 메모리폼 침구를 생산한 수면 환경 전문브랜드인 ‘까르마’로 유명한 ㈜트윈세이버를 인수합병, 세계적인 베개 브랜드로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유영호 대표는 “이번 인수합병으로 가누다는 까르마의 20년 수면기술이 접목된 독자적인 기능성 메모리폼을 소재로, 더욱 발전한 기능성 베개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이미 세계 시장에서도 기능성을 인정받은 가누다 베개이지만, 까르마의 독보적인 소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작년 중고폰 거래량 100만대 돌파..ICT리사이클 생태계 구축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ICT리사이클 부문_민팃(MINTIT)

민팃은 ICT 리사이클 기업이다. 2019년 전국 대형마트에 민팃ATM을 설치하며 중고폰 유통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기술 기반 서비스로 편리하고 안전한 중고폰 유통문화를 정착시킨다’는 목표 아래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플랫폼 강화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2021년 중고폰 거래량 100만대를 돌파하는 데 성공했다. 재작년 30만대 남짓 회수했던 것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민팃ATM을 통해 기부한 중고폰 또한 연간 1만 3천대 수준이다.


민팃은 지난해 갤럭시S 및 아이폰 신규 출시와 연계한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이 신규폰 구매 시점에 자연스럽게 중고폰 판매 혹은 기부가 가능하도록 활동해왔다. LG유플러스와 KT 매장에 입점, 국내 통신 3사와 모두 협업하는 등 고객과의 접점을 6천여 개 소로 넓혔다.


또한 ‘챗봇 상담서비스’를 도입하고 ‘PASS 휴대폰’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세계적인 품질인증 기관인 독일 TUV SUD 본사로부터 개인정보 및 데이터 삭제 기능을 수행하는 삭제 프로그램(앱)에 대한 국제 표준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을 받으며 보안 역량을 증명하기도 했다.


민팃 관계자는 “고객들이 중고폰 거래를 위해 민팃ATM을 이용하는 것을 ‘민팃한다’고 말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2019년 사업 본격화 이후 고객들이 장롱폰을 꺼내오고 신규 폰 구매 시 기존 제품을 민팃하는 습관이 어느 정도 자리 잡은 듯하다”고 평가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민팃은 기술 기반 서비스를 바탕으로 중고폰 유통 시장을 선도하고 ICT 리사이클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휴대폰 제조사 및 리사이클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해 중고폰뿐만 아니라 ICT 디바이스 전 영역에 걸쳐 리사이클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전문가형 드라이기로 프로페셔널 시장 공략 나서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미용가전(헤어드라이기) 부문_유닉스

모발 건조를 위해 사용하는 헤어드라이기는 수분 증발 속 과도한 수분 손실을 막아야 하는 딜레마를 안고 있다. 특히 헤어 디자이너들의 경우 여기에 더욱 민감하다. 고객의 만족도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품질에는 타협이 없다'라는 철학 아래 44년간 국내 대표 이미용기기 브랜드로 자리잡은 유닉스가 새로운 드라이어를 선보이며 프로페셔널 시장 공략에 나섰다. 전문가들을 겨냥한 드라이어 신제품 '에어샷T'는 헤어 디자이너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특징을 갖췄다.


유닉스는 스타일링 시 헤어 디자이너가 고객과의 대화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신제품에 X13-U BLDC 모터와 고급 스피커에 사용되는 흡음재를 적용했다. 소음과 진동을 낮추고, 강력한 바람 세기를 구현해 모발 건조 시간을 단축시키고 있다.


X13-U BLDC 모터는 일반 시로코 타입 BLDC 모터 대비 3분의 1 크기에 무게가 60g인 초소형 모터로 바람 주기를 130만까지 형성한다. 높은 바람 주기로 부드럽고 강한 풍압을 토출하여 일반 시로코 타입 BLDC 모터보다 빠르게 머리를 건조하며 소음과 진동이 적어 전문가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다. 진동은 기존 BLDC 드라이기 대비 75% 감소해 모터 회전에서 발생하는 진동에 의한 사용자 피로도를 줄여주며, 고급 흡음재까지 더해 사용자의 피로를 덜어준다.


모발을 수분 코팅해 먼지 흡착을 막아주는 플라즈마 시스템 기능을 극대화하는 '티 케어(T CARE)' 모드도 추가됐다. 유닉스에 따르면 냉온풍이 자동으로 전환되는 '티 케어(T CARE)' 모드로 머리를 말릴 경우, 플라즈마 시스템을 통한 수분 코팅 효과와 시너지를 내며 모발 수분도가 1.65배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닉스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헤어 디자이너 30명을 대상으로 체험단을 모집해 프로페셔널 시장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전문가들은 '에어샷T'를 사용해 개인 SNS에 체험 후기를 남기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체험단 모집은 내달 17일까지 진행되며 유닉스 네이버 직영몰에 올라온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