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2022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뷰티/헬스케어 분야 수상작

박수민 기자 ㅣ adio2848@chosun.com
등록 2022.06.30 13:40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佛 EVE 인증 받아

기초화장품ㅣ 디오프러스

그린코스 제공.

화장품, 의약외품, 동물의약외품 OEM·ODM 전문기업 그린코스㈜의 디오프러스(DEOPROCE)는 'Beauty from the nature to your skin'이라는 슬로건 아래 자연으로부터 비롯된 깨끗한 원료를 사용해 고객의 피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다.


30여 년간의 축적된 그린코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그린코스㈜는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비건 뷰티에 주목하며 세계적 비건 인증 기관인 프랑스 이브(EVE; Expertise Ve'gane Europe)로부터 생산 설비 인증과 제품 인증을 받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디오프러스 리얼 프레시 비건'은 이브(EVE VEGAN) 인증을 받은 기초 스킨케어 화장품으로 피부 저자극 인증을 받아 비건 화장품을 사용하고 싶은 민감한 피부의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디오프러스 관계자는 "제주로부터 온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95.2% 함유돼 높은 보습력을 지닌 '알로에 모이스처라이징 수딩젤'이 가까운 시일 내 론칭될 예정"이라며 "해당 제품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비건 수딩젤'이며,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을 위해 재활용이 편리한 수분리 라벨을 사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디오프러스 화장품은 오브이코스 온라인몰과 오브이코스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품질에 진심이니 고객이 먼저 찾아 주네요"

기능성화장품ㅣ 헤리아떼

헤리아떼 제공.

소비자들의 입소문으로 성장하는 기업, 헤리아떼(대표 변준서)는 자기관리에 열정적인 50대 여성들을 필두로 업계의 강자로 불리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품절 후 고객들의 재생산 요구가 빗발치던 스킨턴오버 시리즈가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에서 빠져나가는 성분들은 더욱 많아진다. 일반 제품들이 이러한 성분들을 임시로 채워주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면 스킨턴오버 라인은 이름처럼 피부의 자체적인 생명력 강화에 집중한 제품들이다.


토너, 에센스, 로션, 크림으로 구성된 스킨턴오버 라인은 특허받은 RIC BIO 고이온화 칼슘이 첨가되어 있어 피부에 좋은 성분들을 더욱 빠르고 깊게 흡수시겨줄 뿐 아니라 피부 장벽층에는 칼슘이온 충전으로 자생력을 키워 피부 속과 겉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변준서 헤리아떼 대표는 “스킨케어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흡수와 자생력 강화”라며 “적어도 대한민국에서 품질로는 최고라고 생각한다”고 자부했다. 관계자의 후일담에 따르면 스킨턴오버 시리즈에는 발해용해물, 유산균, 펩타이드, EGF, FGF, 콜라겐 등의 고가 성분이 함유됐는데, 가장 가벼운 토너 제품이 타 브랜드의 고가 라인인 에센스 제품들보다 몇 배나 비싼 원가를 들일만큼 품질에 공을 들였다.


사영선 대표는 "팬데믹 기간 다소 위축됐던 신제품 출시와 제품 리뉴얼을 연이어 계획하고 있다"며 "특히 2022년 하반기에는 스킨턴오버 라인의 리뉴얼제품을 출시하고, 안티에이징 기술력의 정점이라는 제대혈 줄기세포 화장품도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마의자 연구 개발에만 808억 투자…헬스케어 산업 선도

헬스케어ㅣ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는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목표로 최근 5년간 808억 원의 연구개발비를 쓰는 등 기술개발에 과감히 투자했다. 메디컬R&D센터 전문 연구인력들은 마사지의 건강 증진 효과를 임상시험으로 검증하고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개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만의 독보적 기술인 '수면마사지', '멘탈마사지' 등은 임상시험으로 그 효과를 입증하고 제품에 적용된 바 있다.


전문의들은 마사지 모듈의 구조를 연구하고, 전문 지식을 접목해 마사지 프로그램 로직을 직접 개발한다. 특히, 손맛에 가까운 마사지를 구현하는 '핑거 무빙 기술'은 바디프랜드의 대표 제품인 더파라오, 더팬텀 등에 적용된 XD-Pro(프로) 마사지 모듈의 핵심이다. 한 번에 성인 평균 엄지손가락 너비의 10분의 1보다 작은 1.25mm씩 움직이며 정교한 마사지를 제공하는 기술은 타사에서는 따라할 수 없는 바디프랜드만의 오리지널 기술이다.


또한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가 집안에서 쉽고 편하게 온 몸을 밀착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것에 착안,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도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실제로 'CES 2022'에서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를 '건강 플랫폼'으로 활용해 생체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해 질병을 예측하는 AI소프트웨어를 시연해 주목을 받았다. 안마의자의 범주를 뛰어넘어 집에서 편하게 마사지를 받으면서 신체의 각종 생체 정보를 측정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까지 연결시키는 이른바 '홈 헬스케어 허브'로서의 새로운 미래상을 제시한 것이다.


나노진동기술 활용…신체 건강한 에너지 충만

헬스주얼리ㅣ 수지기코리아(Shuziqi Korea)

수지기코리아 제공.

건강기기 전문기업인 ㈜수지기코리아(대표 이동구)는 2007년 설립 이후 15년 이상 헬스주얼리를 전문적으로 제작·판매해온 글로벌 기업이다. 수지기의 주얼리 제품에는 미국에서 개발된 나노진동기술(NVT: Nano Vibration Technology)을 활용한 바이오칩이 장착됐다. 2년 이상의 다양한 임상실험 과정을 거친 후 현재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해외 각국에서 동시에 판매되고 있다.


이 제품은 신체에 건강하고 미묘한 파동에너지를 발산시켜 몸속의 세포들이 서로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신경조직을 활성화하는 원리다. 이를 통해 뭉쳐있었던 적혈구를 분리해 산소공급이 원활해지도록 함으로써, 신체가 더욱 건강해짐과 더불어 집중력과 지구력 등 정신적 요소 또한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 한마디로 항상 최상의 컨디션을 발휘하도록 도와주는 개인용 에너지 장치라 정의할 수 있다.


수지기 주얼리 제품은 스트레스 및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성인, 학습능력 향상이 요구되는 학생 및 수험생, 각종 노인성 질환에 힘들어하는 어르신, 운동을 즐기는 스포츠맨, 전자파 노출에 민감하고 스트레스에 취약한 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을 아우르는 건강증진기기로서 주목받고 있다.


팔찌, 목걸이, 반지, 귀걸이, 발찌 및 스포츠밴드 등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면서 새롭게 출시된 반려동물 전용 제품 '수지펫'도 주목할 만하다. 수지기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더욱 다양한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개별 상담도 가능하다.


실시간 영상장치 통한 '보이는 리프팅'

의료기기(리프팅기기)ㅣ 울쎄라

멀츠 에스테틱스 제공.

멀츠 에스테틱스의 울쎄라는 피부 속 콜라겐을 재생시켜 자연스러운 주름 개선 및 피부 탄력 효과를 볼 수 있는,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대표 브랜드다. 초음파 리프팅은 비침습 시술로 자연스러운 효과와 곧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울쎄라는 12년 이상의 임상 경험과 그간 축적된 50건 이상의 임상 연구 결과를 통해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시술 효과를 볼 수 있는 이유는 초음파 리프팅 기기 중 유일하게 '실시간 영상 장치(Real Time Visualization)'를 활용한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명 '보이는 리프팅'으로 의료진이 시술 중 환자의 피부 조직층을 실시간 확인하면서 개인별 피부 두께, 상태에 따라 정확한 맞춤 시술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울쎄라는 초음파 리프팅 기기로 최초이자 유일하게 2009년 미국 FDA 승인을 받았으며, 같은 해 국내에 도입되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80개국 이상에서 대표적인 초음파 리프팅 기기로 사용되고 있으며, 올해 전 세계 시술 건수 200만 건 이상을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를 기념해 멀츠는 소비자가 울쎄라에 대해 올바르게 알고, 전문가와 시술에 대한 심도 깊은 상담을 권장하기 위해 글로벌 캠페인으로 '2 million and lifting'을 본격 론칭했다. 국내에서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병원 등에서 활용 가능한 맞춤형 제작물 및 다양한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울쎄라와 초음파 리프팅 시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NK세포치료제 관련 9개 특허 등 기술개발 선도

NK세포치료제ㅣ NKCL바이오그룹

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 제공.

NKCL바이오그룹은 2019년도부터 현재까지 끊임없이 NK세포를 연구, 개발해왔다. NK세포 자동화 배양 시스템 착공을 기점으로 중국 현지에 NKCL배양센터를 오픈하고, 면역케어 상품군을 성공적으로 출시하는 등 국내 바이오산업 분야에 발전을 이끌어왔다.


이렇게 만들어진 NK세포치료제는 환자의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개인 맞춤형 솔루션으로서, 제4의 항암치료제로 일컬어질 만큼 면역기능 향상을 위한 생체 내의 면역 반응 및 조절에도 효과를 보인다.


또한 NKCL바이오그룹은 NK세포치료제 관련 사업 다각화를 위해 관련 특허 9건, 관련 기술 글로벌 특허 출원 6건 등 총 15건의 지식재산권을 등재했다. 이 밖에도 23개의 상표등록을 통해 NK세포 및 면역력 기반의 제품과 기술개발을 선도하며 연내 영종도에 '글로벌 면역 케어센터'를 오픈, 해외에서 NK세포치료 목적으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신동화 NKCL바이오그룹 회장은 "면역항암제 시장이 커지면서 임상 진전에 따른 데이터를 발표하는 기업도 늘고 있다"며 "특히 NK세포 치료제가 각광 받는 가장 큰 이유는 NK세포의 암세포 살상 능력이 면역세포 중 가장 뛰어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NKCL은 '개인맞춤형 면역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AI를 도입한 자동화배양시스템인 GMP시설을 구축, NK세포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대량배양 기술 플랫폼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NKCL은 이를 기반으로 고활성 NK세포의 면역증진 제품개발에 활용하고 NK세포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0년간 폐 질환 치료…지난 11년간 48만 명 내원

한의원ㅣ 편강한의원

편강한의원 제공.

코로나19가 잠잠해지고 있지만 언제 대유행이 다시 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그 어느 때보다 폐 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이에 50여 년 동안 폐 건강에 집중해 온 편강한의원(대표원장 서효석)의 청폐(淸肺) 원리가 주목받고 있다. 편강한의원은 아토피, 비염, 기침, 천식과 폐 질환을 편강의학의 원리를 바탕으로 중점적으로 진료하고 있다.


인체의 건강을 지켜주는 핵심 원동력인 ‘원기’가 폐에서 비롯되기에 폐를 깨끗이 함으로써 온갖 질병을 고치고 무병장수의 길을 열어간다는 게 편강의학의 핵심이다. 이를 바탕으로 ‘편강탕(扁康湯)’을 개발한 서효석 편강한의원 대표원장은 지난 50여 년 동안 각종 피부 알레르기와 폐 질환 분야의 치료에 앞장서 왔다.


재발과 악화를 반복하는 단기적인 증상 완화보다는 ‘내 몸이 나를 고친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병의 원인을 찾아내는 방법으로 한의원을 운영했다. 그 결과 2011년부터 2021년까지 무려 48만여 명이 방문하는 등 국내 단일 한의원으로는 이례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다. 차별화된 편강 한의원의 청폐(淸肺) 의학 원리가 소비자들의 공감을 가져왔다는 평가다.


편강한의원은 편강탕·환 추출물이 대기 오염물질에 의한 호흡기 염증성 객담 과다분비와 블레오마이신 유발성 폐섬유화증을 개선시킨다는 내용의 논문과 연구 결과를 SCI급 국제학술지 JTCM에 논문을 게재한 바 있다. 이어 2019년에는 ‘편강탕이 폐 질환에 미치는 긍정적인 성과’를 주제로 SCOPUS급 국제학술지 NPS(Natural Product Sciences)에도 논문을 발표하며 과학성을 입증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