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위메이드플레이, 벤처 기업들과 파트너십 확대 잰걸음

안정문 기자 ㅣ stablegate@chosun.com
등록 2022.12.02 14:35

위메이드플레이, 최근 60억 펀드 출자 뿐 아니라 2분기, 3분기에도 누적 80억 원 규모 IT분야 투자 진행
위메이드플레이 “지속적인 벤처 지원 이어가며 위믹스 온보딩 확대”

위메이드플레이가 최근 60억 원 규모의 IT전문 펀드에 출자를 단행한 것을 포함해 신기술 확보와 벤처 상생을 위해 올해 진행한 주요 투자 사례를 2일 소개했다./위메이드플레이 제공

위메이드플레이가 신기술 확보와 벤처 상생을 위해 올해 진행한 주요 투자 사례를 2일 소개했다.

위메이드플레이에 따르면 최근 60억 원 규모의 IT전문 펀드에 출자를 단행했다.

3분기에는 147억 원 규모로 유니온투자파트너스가 운용하는 전문 펀드에 50억 원을 출자하며 게임과 메타버스 및 전자상거래 분야로 투자 폭을 넓혔다.

2분기에는 운용사 퓨처플레이와 함께 결성총액 185억 원의 전문 펀드에 30억 원을 출자해 IT 기반 디지털 콘텐츠 기업들과 협력을 다지고 있다.

초기 벤처 기업에 투자하는 해당 펀드는 웹툰 플랫폼과 실시간 표정 인식 솔루션,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AI 영상 솔루션 분야에 투자를 진행했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기술, 노하우를 접목할 협력은 물론 위메이드플레이와 함께 위믹스 플레이 진출 및 준비 중인 게임 내 유틸리티 코인의 공동 사용 등 유기적인 결합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호대 위메이드플레이 대표는 “벤처 기업 지원을 위해 출자한 애니팡 펀드가 4배 가량의 수익이기대되는 만큼 다양한 자원을 확보한 것으로 자신한다”라며 “상생을 위한 지속적인 벤처 기업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