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헬스케어 식품 부문

전선하 기자 ㅣ seonha0112@chosun.com
등록 2023.01.16 15:05 / 수정 2023.01.16 17:13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헬스케어 식품 부문

소비자들은 새로운 소비 행동과 습관에 적응해나가는 가운데서도, 역설적으로 오랫동안 신뢰해 온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그렇기에 신규 브랜드의 경우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한 사용자 경험의 필요성과, 불편 요소에 대한 점검과 해결의 중요도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제품 품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감은 물론 소비자와의 꾸준한 소통으로 대한민국을 빛낸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새로이 시장에 진출한 업체들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트렌드와 세분화되어가는 소비 패턴에 맞춰, 기존 업계가 해결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고충을 해결하며 시장점유율을 상승시켜가는 중이다.

이에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는 소비자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소비자 가치 창출을 통하여 소비자 감동을 실천하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새로운 고객 유입은 물론 기존 고객의 브랜드의 높은 신뢰도 창출을 통해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정되었다.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는 총 57개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그 중 [헬스케어 식품] 부문에 선정된 브랜드를 이번 기사에서 소개한다. 

사진제공=(주)외식전문기업JK


숯불치킨 고유의 특징 잘 구현하고 가성비 극대화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치킨프랜차이즈 부문_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외식전문기업JK의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은 프라이드·양념 치킨 일색이었던 치킨 시장에서 숯불구이 치킨이라는 틈새시장을 개척, 현재의 주요 치킨 카테고리로 자리 잡게 한 브랜드로 도약했다.

육즙과 감칠맛이 강점인 숯불치킨 고유의 특징을 잘 구현했으며, 겉은 아삭아삭하고 속살은 부드러운 프라이드치킨도 메뉴에 담아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브랜드 이름처럼 저렴한 가격으로 두 마리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특히 나트륨 줄이기 실천 음식점 사업에 참여하며, 메뉴들의 나트륨 함량을 낮췄다. 맛과 건강을 모두 챙김과 동시에, 기존 치킨이 갖고 있는 건강에 대한 우려를 덜어냈다.

여기에 주방 자동화 조리 시스템으로 최소한의 인력을 통해 가맹점 영업이 가능하여 인건비 감축에 크게 기여하였고, 전처리가 완료된 원팩시스템을 통해 창업 초보들의 조리 부담을 덜었으며, 주 6일 식재료 물류배송 시스템까지 더해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2년 동안에는 160여 개의 가맹점이 출점됐고 2023년 현재 기준으로 240여 개의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어 각 가맹이 활발한 영업을 이어가는 중이다. 가맹점이 늘어나고 고객도 확보되면서 전용 주문 앱도 출시해 고객과 가맹점이 더욱 편리하게 주문과 판매를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특히나 타 프랜차이즈와 달리 꾸브라꼬의 전문 슈퍼바이저들이 매월마다 꾸준하게 매장을 방문하며 가맹점에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한 매출 개선을 도와주고 있으며, 점주들의 높은 마진율과 상생을 위해 본사 수익률을 과감하게 낮춘 가운데, 가맹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모습으로 2021년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되었다. 또한 지난해 ‘제21회 식품 안전의 날’ 부산시장 표창, ‘2022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 선정, ‘2022 KCIA 한국 소비자 산업평가’ 치킨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제공=(주)미쁨생활건강


바쁜 현대인 맞춤형 100가지 곡물 포함 과·채주스 ‘백수왕’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건강즙 부문_미쁨생활건강

건강주스와 젤리, 전통 건강식품을 제조·유통하고 있는 미쁨생활건강은, 전통즙 제품으로 구성된 ‘믿음직한 건강즙 5종 시리즈’를 선보였다. 출시 때부터 높은 함량과 좋은 부재료를 혼합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백수왕’은 100가지 곡물을 포함, 각종 과일과 채소를 배합해 만든 ‘야채수 중에 왕’이라는 의미다. 평소 안 좋은 식습관이 몸에 축적돼 몸속 밸런스가 불균형인 상태로 생활하는 현대인을 위한 맞춤형 건강 제품으로 만들어졌다. 땅에서 나고 자란 좋은 재료들을 바쁜 현대인들의 기호에 맞게 재해석 후 배합하는 과정을 통해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었다.

또한 자연을 담은 디자인과 안전하고 위생적인 스탠드형 파우치로 프리미엄 패키지를 자랑한다. 생산 시점부터 고객 물건 수령 때까지 안전한 배송에 초점을 뒀으며, 어린이, 부모,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전통즙 마니아들을 위해 미쁨생활건강은 온라인몰을 운영하며 알뜰팩 100포 제품을 선보였다. 부담을 낮춘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미쁨생활건강 관계자는 “나와 내 가족이 먹는 제품이라 생각하고 정성으로 만든 제품”이라며 “현대인들의 특성에 맞게 만든 제품으로 식품안전관리 인증한 해썹(HACCP), 어린이기호식품(어린이해썹)을 취득한 제조시설에서 안전하게 만들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모든 제품은 개별 포장된 스파우트 파우치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쁨생활건강은 딱좋아, 쥬시헬시 등의 자체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착즙 3종(ABC주스, 석류즙, 타트체리주스) 건강주스 등 다양한 건강식품 및 건강기능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창립 이래 브랜드 별 팀 단위 기업 경영을 통해 자율적인 기업 문화와 적극적인 소통에 힘쓰고 있으며, 직원 만족도와 소비자 만족도를 충족시키고 있다.

사진제공=㈜SG순우리인삼


풍기의 최고 1%만의 명품삼으로 제조한 홍삼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홍삼 부문_SG순우리인삼

SG순우리인삼은 고려인삼 종주국의 자존심을 지키면서 홍삼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해온 건강 전문기업이다. 소비자와 직접 거래함으로써 양질의 홍삼을 저렴한 가격에 보급하는데 앞장섰으며,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거듭해 국내 최초로 원적외선을 이용한 가정용 ‘최후자 적삼 제조기’를 개발해 일반 가정에서도 손쉽게 홍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청정 소백산의 정기가 서린 경북 풍기에서 생산되는 최고의 품질을 갖춘 인삼, 단 1%만의 명품삼을 최고의 기술력이 뒷받침된 자체 생산 시설에서 제조함으로써 소비자 누구나 명품홍삼을 안심하고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SG순우리인삼은 홍삼이 비싼 고가의 제품이 아니라 국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건강식품임을 널리 알림과 더불어 홍삼의 대중화를 통해 국민의 건강증진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답게 SG순우리인삼은 ‘정직하고 양심적인 기업’으로서 더불어 잘 사는 아름다운 사회 구현을 위한 활동 또한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자칫 소외되기 쉬운 지체장애인과 주부들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하여 어려운 가정경제를 살리는 등의 경영방침을 기본으로 하는 ‘인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SG순우리인삼은지난 2017년 11월 3일과 4일, 베이징 칭화대 과기원에서 열린 칭화대 인재 포럼에 참가해, IMF 당시 주부사원들에게 고용 기회를 제공하고 여성 인력의 잠재력을 최대화해 성공을 이룬 노하우를 세계 석학들 및 유수 컨설팅 업체들과 더불어 공유하기도 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홍삼을 통한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이 좀 더 저렴하고 간편하게 홍삼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고안하겠다”며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앞장서 나아가려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한국맥도날드(유)


맛·품질 모두 잡은 커피, 하루에 10만잔씩 팔려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커피 부문_맥카페(McCafe)

맥도날드 맥카페는 2009년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뛰어난 맛과 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하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해 왔다. 특히 ‘커피 없이 못 사는’ 국내 고객들의 입맛을 제대로 사로잡아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한 해 4,000만 잔, 하루에만 약 10만 8천 잔이 팔리고 있다. 2022년에도 약 4,200만 잔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5% 이상 상승한 매출액을 기록했다.

맥카페는 고품질의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며, ‘열대우림동맹(Rainforest Alliance·RFA)’ 인증을 받아 친환경과 인권 보호의 가치를 더했다. 열대우림동맹 인증은 친환경 농법을 실천하는 농장에서 안정적인 삶을 보장받는 노동자들이 키워낸 농작물에 부여되는 ‘착한 인증’이다. 우유 역시 매일유업의 무균화 공정(ESL) 시스템을 거친 신선한 1A 등급 원유를 사용해 ‘라떼 맛집’으로 명성이 높다. 지난해에는 에스프레소 추출 기반 메뉴들의 원두 투입량을 1잔당 평균 14% 늘리는 등 맥카페 커피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해 더욱 풍성해진 맛과 풍미를 자랑한다.

맥카페 하면 다양한 친환경 활동도 빼놓을 수 없다. 맥도날드는 일반 쓰레기로 분류되어 처리에 막대한 비용이 발생하고 있는 커피박에 집중했다. 커피박 활용에 대한 사회적 대책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해 11월 3개 사와 손잡고 커피박 자원순환 체계 구축에 나섰다.

이를 통해 맥도날드는 매장에서 배출된 커피박을 협력사와 함께 수거하고 후처리 과정을 거친 뒤, 기술 협력을 기반으로 개발한 가축의 사료로 활용하고 있다. 이렇게 완성된 커피박 사료는 매일유업 목축 농가에 전달되며, 안전하고 깨끗한 맥도날드의 식재료로 활용돼 고객에게까지 전달된다. 이러한 선순환 구조는 국내 커피 업계에서 커피박 재자원화의 선도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맥도날드(유)


패티부터 번까지… ‘세상 처음 맛보는 치킨버거’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치킨버거 부문_맥크리스피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는 2022년 5월 말 출시 2주 만에 100만 개 판매라는 높은 판매량을 기록 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700만을 돌파하며 맥도날드의 대표 히트 메뉴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은 패티부터 번, 소스까지 버거의 맛을 책임지는 핵심 재료들을 전부 새롭게 선보여 ‘세상 처음 맛보는 치킨버거’라는 타이틀과 함께 큰 인기를 누렸다. 맥도날드는 그동안 ‘케이준 치즈 맥치킨’, ‘상하이 어니언 버거’ 등 기존 치킨버거들의 확장판 버전을 꾸준히 출시해왔으나, 이처럼 ‘전에 없던’ 치킨버거를 선보인 것은 이례적이다.

맥크리스피 버거는 닭다리살을 통째로 넣은 ‘100%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와 맥도날드 최초로 도입한 새로운 번(버거 빵) ‘포테이토 브리오쉬 번’, 치킨버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스페셜 스모키 소스’로 최상의 조합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치킨 부위인 두툼한 닭다리살의 풍성한 육즙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매력을 극대화한 것이 국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한, ‘포테이토 브리오쉬 번’은 고소한 감자 향과 은은한 단맛, 쫄깃한 식감을 자랑해 지금까지의 번과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매력을 전달한다.

맥크리스피 버거는 치킨 패티에 신선한 양상추와 토마토의 아삭함을 더한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와 양파, 소스 조합으로 치킨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은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 등 2가지 메뉴로 판매 중이다. 또한, 맥도날드는 점심 할인 플랫폼 ‘맥런치’에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을 모두 포함시켜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 없이 신메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처럼 700만 명이 선택한 맥크리스피 버거의 인기는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한 맥도날드의 근거 있는 도전에서 비롯됐다. 맥도날드는 그동안 선보인 적 없던 새로운 식재료와 최적의 조합으로 맥크리스피 버거를 완성했으며, ‘세상 처음 맛보는 치킨버거’라는 강렬한 등장으로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광고 모델 역시 맥도날드의 크루(매장 직원)로 근무했던 방송인 ‘조나단’을 기용하는 신선함으로 ‘조나단이 크루에서 모델로 금의환향했다’는 흥미로운 고객 반응을 얻으며 주목을 받았다.

맥도날드는 맥크리스피 버거를 비롯한 치킨버거부터 함께 곁들이기 좋은 치킨 사이드 메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치킨 스낵류까지 다양한 치킨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부위의 치킨 선택지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최애 부위를 골라 먹는 재미도 선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맥도날드 간판 치킨버거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100% 국내산 닭가슴살 통살 패티의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와 클래식 치킨버거의 정수 ‘맥치킨’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닭 안심살로 만든 ‘치킨 텐더’, 남녀노소 좋아하는 ‘맥너겟’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치킨 사이드 메뉴 구매 시 치킨과 환상적인 조화를 자랑하는 스위트 앤 사워, 스위트 칠리, 케이준 등의 디핑소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사진제공=(주)그래미


천연 식물성 원료·우수한 발명기술로 숙취해소음료 대표 브랜드 자리매김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숙취해소음료 부문_여명808

1998년 출시 이후 25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여명808은 세계 최초 숙취 해소용 천연 차다. 25년 전 2, 30대였던 소비자가 이제는 아버지가 되어, 청년이 된 아들에게 권하고 챙겨주는 아버지만의 숙취 해소 노하우로 전수되고 있다.

여명808을 발명한 (주)그래미 남종현 회장은 발명 당시부터 매일 여명808을 마시며, 제품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 결과 천연 식물성 원료와 우수한 발명기술 그리고 해썹 인증을 받은 친환경 시스템을 통해 숙취해소음료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했다.

그래미 연구진은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질병은 의사도 고치지 못한다’는 신념으로 천연식물성원료를 집중 연구한 결과 건강 ‘차(茶)’ 발명 관련 기술력을 확보했고, 이를 여명808에 적용해 품질을 더욱 향상시켰다.

출시 당시 ‘마케팅의 힘은 제품력’이라는 확신으로 거리 시음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제품의 우수성을 체험하게 하는 체험마케팅을 실시해왔다. 매년 해변 행사, 대학 오리엔테이션 행사 등 다양한 종류의 체험마케팅을 대학생, 직장인 등 20대를 대상으로 지금까지도 해오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음주문화가 바뀌며 거리에 인적이 드물었던 시기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의력 증진과 브랜드 홍보를 위한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진행, MZ세대에 한층 친숙하고 가까운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여명808 후속 제품인 ‘여명1004’는 가정과 미래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술을 마셔야 하는 이들을 천사로 표현하며 이들의 건강을 더 좋은 성능의 음료로 책임지겠다는 목표로 만들어졌다. 여명808의 효능과 원료를 배가, 숙취 증상을 보다 완전하고 신속하게 완화시켜준다.

그래미 관계자는 “자연 그대로 식물을 위대한 발명의 힘으로 탄생시킨 숙취해소음료”라며 “인류 생명 연장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그린알로에


美 농림부 인증한 유기농알로에 합성보존료·감미료도 사용 안해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알로에 건강기능식품 부문_그린알로에

인체 유해물질을 철저히 배제하며 친환경 브랜드 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립해가는 그린알로에(대표이사 정광숙)는 철저한 원료 선별을 원칙으로 한다.

정광숙 대표는 알로에 본고장인 미국 농림부가 인증한 유기농알로에 원료를 급속 동결 건조공법으로 함유시키고,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전문 연구진과 협업을 통해 제품 연구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모든 제품에 중국산 원료는 단 1%도 함유하지 않는다는 경영철학으로 소비자와의 신뢰를 구축해왔다.

알로에 외 다양한 기능성 원료도 국제 심포지엄과 식약처를 통해 검증받은 친환경 신소재를 사용해 제품의 효능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또한 인체에 유해 물질로 작용하는 합성보존료·합성감미료·합성착향료 등은 함유하지 않는다는 마인드로, 식약처로부터 모든 제품 대상 ‘3무 제품’으로 인증받으며 친환경 기업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그린알로에를 대표하는 ‘그린프리미엄베라골드400’은 순수하게 알로에베라겔즙액을 400%로 고농축시켜 알로에의 기능성인 일일면역다당체를 300mg까지 끌어올린 면역 특화제품이다. 제품의 보존성분도 합성보존료 대신 천연보존료를 함유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특별히 당 성분을 배제한 ‘그린순베라골드400’도 선보여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 장 건강의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이 밖에도 ‘발효홍삼’ 제품도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산 6년근 발효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음·양·기·혈의 조화를 돕는 17가지 전통 소재를 사용, 합성부형제를 일체 함유하지 않은 프리미엄급 제품군으로 두터운 소비자층을 형성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허벌라이프㈜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가이드에 따른 추천 제공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건강기능식품 부문_허벌라이프 뉴트리션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 한국허벌라이프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행복을 전파한다’는 기업 사명 아래, 다변화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유전체 분석 기업 테라젠이텍스와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니즈에 맞춘 ‘젠스타트 플러스’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젠스타트 플러스는 다양한 항목에 대한 유전자 검사와 식생활 습관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관리 가이드라인 및 제품 추천 등 개인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높아진 면역 관리 니즈에 따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기식 ‘마이뮨 플러스’ 및 생활 속 수분 보충을 돕는 ‘릴렉세이션 티’를 새롭게 출시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전 제품은 전 세계 영양 및 건강 전문가들로 구성된 뉴트리션 리더 그룹과 영양 자문위원회 NAB(Nutrition Advisory Board)의 식품 영양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된다. 종자에서 제품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Seed to Feed’ 원칙을 고수, 국내·외 인증 시설을 통한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며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건강기능식품 관련 트렌드 및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설문조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일상 습관 개선 프로젝트 ‘90일 라이프스타일 체인지’, 자신감 있는 몸을 만들어 나가는 ‘90일 멤버 식스팩 챌린지’, 달리기 기록을 통해 경쟁을 펼치는 ‘버추얼 런’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한국허벌라이프는 활발한 ESG 경영활동도 펼치고 있다. 지난해, ‘반려동물 포함한 가족 돌봄 휴가’ 등 지속가능한 근무 환경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고, 글로벌 기업문화 조사기관 GPTW 선정 ‘202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일터’에 선정됐다.

사진제공=SPC그룹


국산 쌀 활용한 ‘우리쌀 설 선물 세트’ 선보여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베이커리 부문_파리바게뜨

대한민국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1988년 첫 매장을 연 이래, 국내에 생소했던 프랑스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시키며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왔다.

최근에는 ESG 활동을 체계적으로 펼쳐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해 농업의 미래 성장을 지원하는 SPC그룹 ‘행복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농촌진흥청과 농림축산식품부가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신품종인 가루쌀을 원료로 사용한 ‘우리쌀 설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가루쌀은 밀처럼 바로 빻아 가루로 만들 수 있어 우리 쌀의 새로운 판로를 열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출시한 대표제품은 곱게 빻은 국산 쌀로 만든 부드러운 케이크에 고흥 유자의 달콤한 향과 맛이 어우러진 ‘우리쌀 유자 롤케익’, 곱게 빻은 국산 쌀과 땅의 풍요로움이 가득한 견과의 고소함이 살아 있는 ‘우리쌀 견과 파운드’, 우리쌀·우리찹쌀로 만든 구수한 피에 팥, 밤, 유자 세 가지 맛 양갱을 넣어 바삭하게 즐기는 모나카 ‘바삭한 우리쌀 모나카’, 건강한 호두 통팥 앙금 속 우리쌀·우리찹쌀 통 떡을 넣은 만월빵 ‘떡 하니 행복 찰떡만월빵’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향후에도 가루 쌀을 활용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국산 쌀의 새로운 판로를 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울 계획”이라며 “올해도 행복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농업의 미래 성장을 돕고 회사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2020년부터 ‘행복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평창 감자, 제주 구좌 당근, 논산 딸기, 무안 양파, 풍기 인삼, 영천 샤인머스캣, 경산 대추, 문경 오미자 등 농가를 지원하는 상생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사진제공=㈜청풍


매실·양배추 주원료로 한 ‘배아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재구매율 높아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위건강개선영양제 부문_배아실

새해에도 코로나19가 재유행하는 가운데, 엄청난 한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배달 음식 섭취 빈도가 증가함과 동시에 운동 부족까지 겹쳐 소화기 질환을 겪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현실이다.

또한 생활 습관 변화로 현대인이 겪고 있는 흔한 질환 중 하나인 소화기 질환을 겪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스트레스나 커피 등 카페인 음료 섭취, 잦은 음주·흡연 등도 위장장애를 유발하는 요인 중 하나다.

이러한 상황에서 위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찾아 섭취하는 것은 가장 빠른 해결책이 될 것이다. 특히, 양배추와 매실의 경우 위장 건강 및 관련 질병 증상(만성 소화불량이나 배앓이 등) 완화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하지만 이들은 일상적인 식사로서는 충분히 섭취하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다. 양배추즙, 매실액 등을 마시려 해도 특유의 맛과 향이 거북하다는 이들이 많다.

이에, 청풍은 천연소화제로 알려진 매실과 양배추를 주원료로 한 ‘배아실’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국내산 원료로 개발했으며, 알약 형태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매실과 양배추에 대한 꾸준한 연구를 진행해 도출된 과학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함량을 더욱 높인 리뉴얼 제품을 시장에 선보였다. ‘더 나은’ 배아실을 위한 청풍의 신념과 노력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재구매율 상승으로 나타났으며, 전국 약국에서 꾸준하게 판매 중이다.

청풍의 관계자는 “배아실을 향한 소비자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더욱 개선된 제품을 개발 중에 있다”며, “온라인 구매가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들을 위해 전화로도 주문할 수 있도록 접근성 또한 지속적으로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도에는 매실과 양배추 ‘함량up 리뉴얼’을 통한 ‘대한민국 국민들의 소화 건강도 up’을 이뤄낼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사진제공=(주)비율컴퍼니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받은 여성 전문 헬스케어 브랜드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헬스&PT 부문_바디코치

비율컴퍼니 바디코치는 대한민국 1등 여성 전용 헬스케어 브랜드다. 국내 업계에서 유일하게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9001을 취득한 상황에서, 매뉴얼 시스템을 만들어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수원 인계동 PT점부터 병점 필라테스점 또한 KFQ(한국품질재단)에서 인증된 품질 높은 매뉴얼을 공급한다. 야탑 필라테스, 정자 PT점 그리고 서울 청담 필라테스까지 총 10여 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수원 정자 PT 고등헬스 등 모든 센터에서 모두 성실코치인증제를 시행, 15명의 코치가 매달 보고서를 통해 회원님들의 몸 상태 변화와 목표의 방향성을 알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12년 차 브랜드답게, 여성회원님들에 대한 노하우 누적 데이터가 1만 명을 돌파했다. 리얼 비포-애프터(Before-After) 3천여 명, 바디프로필 700여 명 정도로 여성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직업별, 연령대별 호르몬과 라이프스타일을 완벽 분석, 자신에게 딱 맞는 코치 배정으로 헬스장급 규모의 넓은 PT 공간에서 여성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안심 벙커로써 항시 노력하고 있다.

양질의 PT 서비스를 제공, MBC, MTN, 채널A, 어쩌다 마주친 등 수많은 메이저 방송과 연예인들이 출현해 회원들의 사례가 방영되기도 했다. 김민태 대표는 ‘날씬한 약속’과 ‘여성을 위함’이라는 슬로건으로, 단순한 운동 공간이 아닌 감성까지 만족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2024년 해외 시장 일본과 미국지사의 설립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