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헬스케어 플랫폼

박수민 기자 ㅣ adio2848@chosun.com
등록 2023.11.13 17:37

앱 어워드 코리아 2023 헬스케어 플랫폼 부문 | (주)에이치엠씨네트웍스 '케어네이션'


사진제공=(주)에이치엠씨네트웍스

HMC네트웍스의 돌봄 서비스 플랫폼 '케어네이션'은 간병·동행·가사돌봄을 포함한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올해 9월 구글 플레이스토어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으며, '앱 어워드 코리아 2023 올해의 앱' 헬스케어 플랫폼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케어네이션은 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전통적인 오프라인 사업인 돌봄 서비스의 DX를 위해 다방면으로 서비스를 개발·개선하고 있다. 보호자와 간병인 100% 자동 매칭, 역경매 입찰제, 예상 간병비 확인, 배상책임보험 자동가입 등의 서비스를 통해 환자, 보호자, 간병인 모두에게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케어네이션 서대건 대표는 "케어네이션은 합리적인 돌봄 서비스가 좋은 돌봄 문화를 만들 수 있다는 믿음에서 시작됐다. 이번 수상은 헬스케어 산업에서 주축이 되는 환자와 환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돌봄 서비스가 무엇인지에 대해 임직원들 모두가 끊임없이 고민했기에 이룬 쾌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건강한 돌봄 문화를 선도하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케어네이션은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