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결식아동을 위한 모바일 식권 솔루션

전선하 기자 ㅣ seonha0112@chosun.com
등록 2023.11.14 17:58

앱 어워드 코리아 2023 모바일식권 부문 | 나눔비타민 '나비얌’


사진제공=나눔비타민

푸드테크 소셜벤처 ㈜나눔비타민이 운영하는 아이들을 위한 모바일 식권 솔루션 '나비얌‘은 기존 오프라인 기반 결식아동의 불편한 식사 인프라를 디지털 전환으로 해결하는 플랫폼이다. 전국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공공데이터, '선한영향력가게' 데이터를 연계하고 있다.

또한 나눔/할인을 지원하는 착한가게 온라인 예약과 결제 시스템을 단독 도입하여 아이들이 눈치보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나비얌에는 전국 2400곳의 지역가게가 결식아동을 위한 따뜻한 식사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일반 소비자들도 착한 가게들에 일상 속 착한 소비로 ‘돈쭐’을 내며 동참하고 있다. 또한 앱 내 결식아동의 식사 후원에 간편하게 동참하고 즉각적인 알림을 통해 투명하게 후원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착한 소비와 후원을 할수록 앱 내 나만의 귀여운 고양이가 성장하여 뿌듯함과 재미를 극대화하고 있다.

지역가게와 시민이 함께하는 민간 협력 모델로서 ‘나비효과’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 소외계층의 식사 접근성과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것에서 나아가 더 많은 아이들의 안심식사와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도울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역가게 선결제의 디지털화, 아이의 식비 관리 및 식사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개월 만에 앱스토어에서 인기차트에 진입했을 정도로 지자체 연계 및 복지카페, 맘카페, 지역모임 등 학부모들 사이에서 바이럴로 빠르게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나눔비타민 김하연 대표는, "아이들에게 쉽고 든든한 식사를, 부모에게 끼니 걱정 대신 안심할 수 있도록 하는 식사케어 소셜벤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