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까르마, 수면 본질에 집중한 제품 전략으로 매트리스 시장 공략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6.01.27 10:31

/가누다 제공

국내 메모리폼 매트리스 브랜드 까르마(CALMA)는 매트리스와 토퍼를 중심으로 수면의 기본 성능에 집중한 제품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와 소재 기술을 바탕으로 수면 중 신체 지지와 체압 분산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선보이며, 수면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제품 고도화를 지속하고 있다.

까르마는 단기적인 트렌드보다는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의 안정성과 내구성, 체형별 지지 구조 등 기본 성능을 우선한 제품 개발 기조를 유지해 왔다. 메모리폼 소재 특성을 활용해 체압을 고르게 분산시키고 허리 부담을 줄이는 구조를 구현한 점이 주요 특징이다.

최근에는 ‘허리가 편안한 매트리스’를 키워드로 한 골프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허리와 목에 부담이 큰 운동 특성을 고려해, 골프 선수와 골프 애호가를 대상으로 수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까르마는 올해 3월 열리는 KLPGA 골프 구단 대항전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할 예정이다.

소비자 체험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까르마는 스프링 매트리스 반납 시 50% 보상 할인 제도를 통해 메모리폼 매트리스 체험 기회를 넓히고 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신체 굴곡에 맞춰 압력을 분산시키고 수면 중 자세 변화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까르마는 1999년 국내에서 메모리폼 소재 제품을 처음으로 생산·판매한 베딩 전문 브랜드로, 25년 이상 메모리폼 제품을 제조해 왔다. 현재 전국 주요 과학고 및 영재고 기숙사에 제품이 설치돼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