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먹밥쿵야’ 생일 맞아 팬 소통 강화…1대1 메시지 형태 소통 채널 오픈
오피스 배경 애니 ‘쿵야 오피스’ 공개, 연속 서사형 콘텐츠로 세계관 확장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11일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운영하는 ‘쿵야 레스토랑즈’가 신규 콘텐츠 2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주먹밥쿵야’의 캐릭터 설정 생일을 기념해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엠엔비는 팬 소통 플랫폼 버블(Bubble)에 주먹밥쿵야 공식 계정을 개설하고, 캐릭터 IP 세계관을 접목한 1대1 메시지 형태로 일상과 감정선을 전달할 예정이다.
계정 오픈을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와 ‘버블’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기대평을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버블 30일 구독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유튜브 신규 애니메이션 ‘쿵야 오피스’를 공개했다. 오피스를 배경으로 한 옴니버스형 콘텐츠로, 사회초년생 ‘주먹밥쿵야’를 주인공으로 직장인의 일상과 애환을 담았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2022년 인스타그램을 통해 처음 선보인 이후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현재 팔로워 16.7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엠엔비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로, IP 콘텐츠 사업과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전개하고 있으며, 최근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