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대 등 52개 대학 정부 재정지원 '탈락'
교육부의 대학 기본역량 진단 가결과에서 용인대, 인하대 등 일반대학 25개교와 전문대학 27개교 등 총 52개 대학이 탈락했다. 이들 대학은 3년간 수십..
외제차 훔쳐타고 주운 신용카드로 명품구입···중학생 3명 입건
외제 차량을 훔쳐 타고 남의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등 절도 행각을 일삼은 중학생들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군포경찰서는 특수절도, 신용카드 부정 사용 등 혐..
부천지역 보훈단체 지회장, 여직원 성추행 혐의로 입건
경기 부천시의 한 보훈단체 지회장이 여직원을 성추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7일 부천 원미경찰서에 따르면 강제추행 혐의로 부천지역의 ..
“윤석열 금새 정리된다?, 야권 분열 조짐”
김종훈 디지틀조선TV 보도국장은 17일 본사의 유튜브 프로그램인 '김종훈의 뉴스파인드'를 통해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이준석 국민의힘 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이재명 선심성 예산집행과 보은성 인사 철회하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17일 이재명 경기지사의 '전 도민 재난지원금 지급'과 경기관광공사 사장 내정 논란과 관련해 "선심성 예산집행과 보은성 인사가 진정..
"부산시, '동백택시' 도입을 더 이상 미뤄서는 안된다"
택시·대리운전자 시장이 '카카오모빌리티'가 부산을 독식하고 장악하고 있다. 가칭 '동백택시' 도입으로 공공재로서 택시의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부산시는 동..
조경태 "정부,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대응 방안을 모색하라!"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의한 코로나 4차 대유행 기세가 좀처럼 수그러들 기미조차 안보이고 있다. 17일 기준 국내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총 1373명으로 4..
'성매매 알선' 빅뱅 승리, 징역 3년 선고···법정구속
빅뱅 전 멤버 승리(31·본명 이승현)가 외국인 투자자에게 성매매를 알선하고 20억원대 해외 원정 도박을 한 혐의로 징역 3년과 추징금 11억5690만원..
안성 제조업체 3곳서 집단감염 잇따라 발생···누적 확진 21명
경기 안성지역 제조업체 3곳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잇따라 발생해 방역 당국이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안성시는 12일 관내 한 가구제조업체에서 직원 9..
조경태 “보건교육 시, 스마트폰 중독 및 도박 중독 예방교육 하자”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 5선)이 11일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학교 보건교육에 스마트폰 중독 및 도박 중독 예방 교육을 포함하는 '학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