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해외 직구족 필수 앱 '해외 배송가이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2.19 09:45

최근 11번가 등 오픈마켓이나 구매대행 서비스를 통해 해외직접구매를 즐기는 ‘해외직구족’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게 더욱 편리하게 해외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출시되어 인기다.

‘해외배송가이드’는 해외쇼핑을 할 경우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쇼핑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이다. 해외쇼핑몰의 세일정보와 할인코드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뿐 아니라 관세, 고시환율, 통관진행 절차, 항공조회 등 해외쇼핑을 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절차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먼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다양한 해외쇼핑몰의 할인코드와 세일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쇼핑몰을 터치하면 판매되고 있는 상품의 이미지와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공유’ 버튼을 활용하면 카카오톡과 문자메시지, 메일 등으로 해당 쇼핑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하다.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좀 더 다양한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 ‘관세계산’을 통해 미국, 유럽, 일본 등 각국의 고시환율을 확인할 수 있고, 상품 무게에 따른 관세도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다. ‘배송조회’에서는 번호만으로 주문한 상품에 대한 해외 배송 조회, 국내 배송조회, 통관조회를 해볼 수 있다.

내 상품을 싣고 오는 비행기가 어디쯤 있는지 알고 싶다면 ‘항공조회’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관세가 부담스럽다면 ‘안전구매금액’ 기능을 활용해보자. 이번 주 고시환율을 고려했을 때 얼마를 구입해야 관세를 물지 않고 쇼핑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배송대행지 가격비교’를 통해 배송대행업체의 지역센터 별 가격을 비교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해외쇼핑을 즐길 수 있다. 해외쇼핑에 아직 익숙지 않다면 해외쇼핑 시 알아야 할 기본 정보를 정리해놓은 ‘해외쇼핑 FAQ’를 먼저 읽어보자.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떠오른 ‘해외직구’를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쇼핑 가이드 애플리케이션 ‘해외배송가이드’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Mxgo8I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