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건강의학 포털 '하이닥', 홈페이지·모바일 앱 전면 개편 나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4.09 12:51

건강의학 포털 사이트 하이닥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업그레이드된 건강의학 상담이다. 8년째 진행해 오고 있는 건강의학 상담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시켜 사용자들의 편의성과 가치를 증대시키는 방향으로 대대적으로 개편한 것.

건강 Q&A는 진료과별 상담뿐 아니라 증상별 상담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어서 궁금증을 올리기 전 나와 비슷한 질환을 겪었던 다른 이들의 Q&A 내용을 검색해 보면서 유사 사례를 참조할 수 있다. 또한 의사를 지정해서 질문할 수도 있으며 답변이 완료된 질문도 질문자에게 도움 되는 추가 의견이 있을 경우 다른 의사가 이어서 답변을 등록할 수 있다.

병원 및 의사 찾기 기능을 더욱 강화한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위치, 지역 같은 조건별 병원/의사 찾기는 기본, 여기에 추가 옵션을 더해 의료장비 유무, 상세 진료영역 등 다양한 조건으로 정밀한 맞춤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과거 진료 경험이 있는 의사나 병원에 대한 주관식 후기 및 추천하기 기능도 가능하다. '설명 친절도', '접근성', '시설 청결도' 등 3가지 항목에 대한 추천평가와 주관식 후기 작성을 마치면 추천이 완료된다.

서정호 하이닥 사업부장은 "메디컬 영역에 한정되어 있는 건강의학 상담 범위를 웰니스 분야에까지 더 넓혀 운동과 영양 상담, 반려동물에 대한 건강상담도 올 하반기쯤 실시할 예정"이라며 "건강의학 포털에서 벗어나 우리 모두의 건강을 고민하는 헬스 플랫폼으로 제2의 도약을 앞두고 있는 '하이닥'의 행보를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닥' 앱은 구글 플레이, 네이버 앱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건강이 궁금할 때 하이닥' 앱 다운로드 : http://me2.do/G3UqPkm8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