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로하, '2015 부산 IT 엑스포'에서 음성 기능 활용한 신개념 SNS 'Say It' 선보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9.09 17:08

음성 SNS 'Say It'을 선보이고 있는 (주)로하 직원들.(왼쪽부터 김경덕, 정현진, 김경문 대표, 황태웅)

음성을 활용한 신개념 SNS 'Say It'을 서비스하는 ㈜로하(대표 김경문)가 오는 11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5 IT EXPO BUSAN'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Say It'은 텍스트 없이 음성과 이미지만으로 이루어진 SNS로, 기존의 SNS에 싫증을 느끼는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사진과 텍스트로 자신의 감정이나 상황을 전달하는 여타 서비스와 달리 ‘Say It’은 음성 기능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사용자들은 이미지와 함께 30초 가량의 음성을 녹음해서 포스팅할 수 있으며, 댓글 또한 음성으로 남길 수 있다.

텍스트가 주는 딱딱한 이미지나 오해 가능성에 비해 음성은 보다 직관적인 전달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 앱의 장점이다.

㈜로하의 김경문 대표는 "음성을 이용하면 적극적인 감정 공유가 가능하며 기존의 방식보다 전달력이 뛰어나 쉽고 편리하게 포스팅을 할 수 있다"며 "앞으로 점점 더 새로운 것을 찾는 모바일 유저들을 만족시킬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신개념 SNS 'Say It'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부산모바일앱센터 공동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2015 K-ICT WEEK in BUSAN' 행사는 부산의 대표적인 ICT 행사인 '제11회 IT 엑스포 부산', '제3회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제2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카톤 대회'가 처음으로 동시 개최되는 행사로, 부산시와 미래창조과학부가 ‘SW중심사회 실현’을 주제로 부산지역 ICT 산업발전 및 지역 경제 활성화, 글로벌 ICT 트렌드 공유 및 기업간 네트워크 구축, SW개발 활성화 제고, ICT 산업 미래 비전 제시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클라우드 엑스포와 IT엑스포 부산의 전시행사를 통합하여 클라우드(클라우드 관련 서비스 및 정책, 시범 단지홍보), 스마트시티(스마트시티 관련 사업 및 기업), SW·모바일·콘텐츠(순수SW, 모바일·어플리케이션, 3D콘텐츠 제품), ICT 스타트업(ICT관련 창업 초기 기업), 조선·해양(조선·해양의 제품 기술) 등의 분야로 나눠 전시되며, 오는 12일까지 해운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다.

'Say It' 앱 다운로드 : http://bit.ly/1Np2rqr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