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월 2주 1.10(일) ~ 1.16(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1.20 09:33

1월 3주 베스트 앱

엄마콜 알람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산성

최근 독립한 사회초년생 A씨는 아침마다 깨워주시던 어머니의 목소리가 그립다. 20여년 간 하루의 시작을 어머니의 채근에 의지했던 탓에 낯선 알람 소리를 듣고 일어난다는 것이 걱정부터 앞서기 때문. 일어날 때까지 깨워주시는 어머니와 달리 시간이 지나면 작동하지 않는 알람의 기능도 A씨에게는 큰 고민거리다. 출근 시간에 맞춰 일어나는 것이 두려워 밤잠을 설칠 A씨와 같은 이들을 위해, 아침잠을 깨워주시던 어머니를 떠올리게 해 줄 알람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본다.

‘엄마콜 알람’은 어머니의 도움으로 사용자의 아침을 깨울 수 있도록 한 자동 연락 기능이 특징인 애플리케이션이다. 예정된 시간의 알람을 끄지 않으면 미리 설정해놓은 번호로 전화가 연결되며, 사용자는 자신을 깨우는 어머니의 끈질긴 목소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기본적으로 ‘메인화면’과 ‘알람 목록’, ‘알람 기록’의 세 가지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페이지는 화면을 양 옆으로 밀어 전환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알람은 ‘알람 목록’ 페이지 우측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설정이 가능하다. 알람 설정 시 사용자는 ‘일반 알람, ‘엄마콜’, ‘반차콜’ 중 용도에 맞는 옵션을 설정하여 원하는 개수만큼의 알람을 추가할 수 있다. 세가지 알람 옵션 중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앱의 이름과 같은 ‘엄마콜’ 기능.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제 때 알람을 종료하지 않았을 때, ‘엄마’의 번호로 전화가 자동 연결 되어 늦잠의 구렁텅이에서부터 어머니의 구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그 나이 먹도록 혼자 일어나지도 못하냐’는 애정 어린 잔소리는 ‘엄마콜’ 기능만이 주는 덤이다. ‘엄마콜’에 이은 앱의 주요 기능인 ‘반차콜’도 사용자를 늦잠의 위기에서 구해줄 또 다른 기능. ‘반차콜’을 통해 사용자는 부득이한 경우, 직장상사에게 반차를 신청하는 문자메시지를 자동으로 전송할 수 있다. ‘엄마콜’기능과 ‘반차콜’기능은 사용자만의 설정을 통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엄마콜’의 기본 알람은 기상과 동시에 당일의 날씨 정보와 현재 시각을 꽉 찬 화면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한눈에 하루의 시작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기에 용이하다. 앱은 알람기능 외에도 ‘알람 기록’ 페이지를 통해 사용자의 기상 패턴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규칙적인 생활을 위한 부가적인 기능까지 함께 제공한다.

예정된 시간에 알람을 끄지 않으면, 엄마의 잔소리까지 동원하는 특단의 조치로 사용자의 아침 기상을 도와줄 애플리케이션 ‘엄마콜 알람’은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엄마콜 알람' 앱 다운로드 : http://bit.ly/1lpmvNg


1월 3주 추천 앱

1) 타이폰 Typhone - 무료통화 메시지콜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SNS

깨끗한 통화품질로 간편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료 통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수신 시 ‘메시지콜’을 통해 상대방의 전화 용무가 함께 전달되기 때문에 중요한 전화를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이폰 Typhone - 무료통화 메시지콜' 앱 다운로드 : http://bit.ly/1ngUkC1

2) 고고패밀리 - 가족 여행, 나들이, 맛집, 축제 정보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여행/지역/교통

아이들의 성별과 나이를 고려해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맞춤형 나들이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정보는 물론 현재 위치에 기반한 날씨 정보와 교통 정보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고패밀리 - 가족 여행, 나들이, 맛집, 축제 정보' 앱 다운로드 : http://bit.ly/1nuD4cq

3) 랭귀지타운 사이버어학원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교육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외국어 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 어학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용자는 HD 고화질로 제작된 실력 있는 강사진의 강의를 통해 외국어에 대한 학습 능률과 의욕을 높일 수 있습니다.

'랭귀지타운 사이버어학원' 앱 다운로드 : http://bit.ly/1ZxLcVl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