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2월 2주 2.7 (일) ~ 2.13 (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2.16 13:22

2월 3주 베스트 앱

버켓(BUCKET) - 대용량파일전송,카톡백업,스마트폰사진옮기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산성

친구들과 다녀온 여행 사진을 정리하는 임무를 맡은 A씨. 들뜬 마음으로 무수히 셔터를 눌러댄 결과물인 수백 장의 사진을 일일이 정리하여 친구들에게 배분하자니 여간 힘이 드는 게 아니다. 용량이 큰 동영상을 주고 받는 것 또한 만만치 않은 상황. 왜 하필 DSLR은 가지고 갔는지 PC와 모바일을 오가는 작업도 귀찮기 그지없다. 이처럼 다양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A씨와 같은 이들을 위해 파일의 종류와 크기는 물론, 저장 기기와도 상관없이 쉽고 빠르게 파일을 관리하고 전송할 수 있도록 해줄 애플리케이션이 있어 소개해 본다.

'버켓(BUCKET)'은 사용자의 스마트폰과 PC에 저장된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손쉽게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앱은 사용자의 PC를 클라우드처럼 활용하는 기능과 SNS와 문자 메시지을 통해 고용량 파일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활용도를 기대할 수 있다.

앱은 사용자 SNS 계정을 통한 간단한 로그인 후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빠른 조작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쉽게 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초기 화면을 옆으로 밀어 문서/파일, 비디오과 같이 전송하고자 하는 파일 형식에 해당되는 메뉴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어 파일 목록에서 전송하고자 하는 파일을 체크한 후 하단 아이콘만 누르기만하면 손쉽게 파일의 공유가 가능하다. 파일 전송 시의 다양한 전송 채널은 버켓이 가진 가장 큰 장점. 사용자는 스마트폰 메시지와 SNS를 통해 파일을 링크 형식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버켓 가입여부와 관계없이 상관없이 간단하게 파일 공유를 진행할 수 있다. 파일 다운로드를 위해 상대방이 앱을 설치하게 되면, 사용자의 앱에 자동으로 친구가 추가되며 추가적인 파일 공유 시 보다 간편한 이용이 가능하다. 만약 스마트폰 용량 부족으로 아끼는 사진이나 비디오를 지워야 하는 사용자라면 PC버전으로 파일을 백업하여 고민을 해결해 보자. PC버전을 설치한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원하는 파일들을 개인 PC에 백업할 수 있다. 더욱이 앱은 사용자 PC만 켜져 있다면 PC에 저장되어있는 파일을 언제든지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수 있어 클라우드의 복잡함과 유료 계정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사용자를 배려했다.

용량 제한은 물론 저장 기기와도 상관없이 앱 하나만으로 간편한 파일 공유를 가능하게 해주는 애플리케이션 '버켓(BUCKET)'은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버켓(BUCKET) - 대용량파일전송,카톡백업,스마트폰사진옮기기' 앱 다운로드 : http://bit.ly/1QhVdXG


2월 3주 추천 앱

1) 망고트레인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SNS

하고 싶은 이야기를 익명으로 남기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SNS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해쉬태그(#)를 이용해 검색하면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고, 모든 사용자에게 망고군이라는 이름을 부여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부담 없이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망고트레인' 앱 다운로드 : http://bit.ly/20A9RZU

2) 잇빌리지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정보/상식

거주하고 있는 동네의 최신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시청이나 구청에서 전달하는 공공소식은 물론 지역 행사, 공공기관 보도자료, 복지혜택, 교육혜택 등 해당 지역에 대한 모든 정보를 세세하게 받아볼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잇빌리지' 앱 다운로드 : http://bit.ly/20A9Y7H

3) 하루15분 영어습관:회화,TOEIC,문법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영어

매일 15분씩 무료 영어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어학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동영상과 오디오 두 가지 버전을 지원하며, 사용자의 학습일수와 어학 실력에 따라 여러 강의를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하루15분 영어습관:회화,TOEIC,문법' 앱 다운로드 : http://bit.ly/1Vihx1j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