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2월 3주 2.14(일) ~ 2.20(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2.23 13:03

2월 4주 베스트 앱

커피노트(비용,칼로리,주문)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라이프스타일

이른 봄기운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따스한 오후가 이어지는 요즘, 쏟아지는 식곤증을 이겨내기 위해 커피를 찾는 일들이 잦아지고 있다. 하지만 지나침은 모자람만 못한 법. 반복적인 커피 섭취는 카페인 과다 복용은 물론 음료에 포함된 다량의 시럽 및 생크림 등으로 인한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이제는 바야흐로 커피에도 절제 있는 똑똑한 소비가 필요할 때. 마침 맛있는 커피를 보다 건강하고 현명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줄 애플리케이션이 있어 소개해 본다.

'커피노트'는 하루 동안 마신 커피를 기록하며, 커피를 통해 섭취한 칼로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대형 프랜차이즈에서부터 믹스커피, 자판기커피, 일반 음료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제품의 칼로리 정보가 앱을 통해 제공되며, 커피에 지출한 비용까지 날짜 별로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의 비용 지출에 대한 주기적인 모니터링 또한 가능하다.

사용자는 앱 초기 화면의 다이어리메뉴에서 그날 마신 커피에 대한 기록을 남길 수 있다. 커피와 관련된 정보는 카페커피, 일반커피, 기타로 구분하여 기록된다. 카페커피메뉴는 커피 브랜드 16곳의 음료 정보를 지원하며, 사용자는 칼로리, 지방, 나트륨, 탄수화물 등 제품의 상세한 성분정보를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페커피에서는 제품 선택 후, 가격과 기타 메모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그날의 커피 섭취에 대한 기록을 완료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외에 편의점, 자판기, 믹스커피, 드롭커피 등은 일반커피에서 옵션을 선택해 기록할 수 있으며, 일반커피에 해당 사항이 없다면 기타를 선택해 자신이 섭취한 음료 정보를 직접 입력하는 것도 가능하다. 만약 앱을 좀 더 유용하게 활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칼로리와 커피주문메뉴를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칼로리메뉴에서는 커피 브랜드 별 제품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커피주문 메뉴에서는 앱이 제공하는 제품 정보에 따라 음료의 사이즈, 시럽, 드리즐, 파우더와 같은 세부사항을 기록할 수 있어 복잡한 주문도 잊지 않고 메모할 수 있다. 커피로 인한 과다 지출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이 또한 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다이어리 상단의 통계 아이콘을 누르면 매일 커피 또는 음료에 지출한 비용이 그래프로 나타나며, 사용자는 자신의 지출 규모에 대한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보다 합리적인 소비를 계획하는 것이 가능하다.

앱 하나만으로 커피 마니아들의 합리적인 커피 소비를 가능하게 해 줄, '커피노트'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커피노트(비용,칼로리,주문)' 앱 다운로드 : http://bit.ly/21mulaS


2월 4주 추천 앱

1) someday - 썸데이,일정,캘린더,Calendar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생산성

앱 하나로 수 만 가지 일정을 확인하고 등록할 수 있는 일정 관리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주제별 키워드 검색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곧바로 사용자의 캘린더에 등록할 수 있으며 변경된 정보는 자동으로 수정되므로 언제든지 정확한 일정을 전달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someday - 썸데이,일정,캘린더,Calendar' 앱 다운로드 : http://bit.ly/1VAEc9g

2) 만만해 (만보기 만인의 행복)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건강/생활안전

일상에서의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만보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적립된 포인트로는 '만만해' 추첨(로또)에 참여할 수 있고 공지된 날짜마다 새로운 당첨자가 발표되므로 누구나 행운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짜릿함과 재미를 선사합니다.

'만만해 (만보기 만인의 행복)' 앱 다운로드 : http://bit.ly/21beQpl

3) 재미있는 일본어 공부 연습 (히라가나 카타카나 연습)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중국어/일본어

일본어 기초부터 읽고 쓰고 들으며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어학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연상 가능한 그림과 함께 발음을 들으면서 단어를 학습할 수 있고, 매 시간마다 퀴즈를 통해 공부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어 능률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재미있는 일본어 공부 연습 (히라가나 카타카나 연습)' 앱 다운로드 : http://bit.ly/1QuFKxg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