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김고은…4대 소속사, 전주국제영화제와 함께 독립영화 활성화 위해 나선다
전주국제영화제가 국내 4대 기획사와 함께 새로운 한국 영화의 가능성을 연다. 독립영화를 응원하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에 이어 상금과 캐스팅 옵션까지 지원..
거친 송혜교가 소년을 구한다…전여빈X이진욱X문우진 '검은 수녀들' [종합]
늘 사랑을 주고만 싶은 존재였던 송혜교가 '더 글로리'에서 복수를 꿈꾸는 학교 폭력 피해자 문동은 역에 이어 다시 한번 강렬한 변신을 선보인다. 영화 '..
송강호 "아내가 싫어하는 다리 풀리는 연기…팝콘과 즐겨주시길" [인터뷰]
'1승'은 우승이 아닌 1승을 이야기하는 묘한 스포츠 영화다. 한국 영화 최초로 '배구'를 소재로 한 작품은 한 사람의 실패담으로 문을 연다. 한때 배구..
공기를 '배두나'적 질감으로 [인터뷰]
아마도 모두가 동의할 거다. '배두나'만이 가능한 영역이 있다. 그렇기에 봉준호 감독도('플란다스의 개', '괴물'), 바다 건너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전주국제영화제, '마더·미쓰홍당무' 박은교 작가와 '슛 인 전주' 성료
전주국제영화제 측이 전주시와 함께 한국 영화를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한국 영화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진 작가 발굴·육성을 목표로 한 프로젝트는 '전주'..
[인터뷰] 서현진 "'트렁크', 여러분에게 보내는 편지 같아"
"'새로운 얼굴을 보여드려야지'라고 생각해도 제가 다른 사람이 되는 건 아니지 않나. 제 최선으로는 캐릭터가 겹치지 않게 보여드리는 거다. 최근에는 점점..
[인터뷰] "결혼과 아이는 선택이지만"…공유, '트렁크'에 담긴 고민
*본 인터뷰에는 스포일러가 일부 포함돼 있습니다*뺄셈부터 생각하는 사람. '트렁크' 속 공유가 연기한 '한정원'은 그런 사람이다. 어릴 적 트라우마 탓인..
[종합] "이 또한 운명"…혼란한 시국 속 공개 앞둔 '오징어게임2' "현실과 연결돼"
넷플릭스가 글로벌 최대 기대작 '오징어게임 시즌2'(이하 '오징어게임2')로 2024년 마지막을 장식한다. 지난 2021년 시즌1의 큰 성공 후 3년 만..
송승헌의 의뭉스러운 '히든 페이스'에 대하여 [인터뷰]
* 해당 인터뷰에는 영화 '히든 페이스'의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내용이 일부 포함돼 있습니다.아직도 송승헌 하면 '숯검댕이 눈썹'이라는 말이 생각난다...
[종합] "욕망이 득실득실"…송중기가 펼칠 생존기 '보고타', 연말 극장가 살릴까
송중기가 거친 소년미를 발산하며 영화 '보고타'를 이끈다. 콜롬비아의 수도 보고타를 배경으로, 살아남기 위해 한국의 정반대 나라로 향할 수밖에 없었던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