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어플앤]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 앱으로 쉽게 하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1.06 14:39

계절이 바뀌면 집 안 분위기에 변화도 주고 싶고, 곧 태어날 아이 방도 새로 꾸미고 싶고, 우리 가족만의 색깔로 집을 꾸미고 싶은게 신혼부부의 마음이다. 더구나 흰 벽지가 그대로 있는 집이라면 더더욱 갈망할 수 밖에. 하지만 리모델링 수준으로 일을 벌이기엔 너무 부담스럽고, 언제 이사 갈 지 모르는 상황에 큰 돈을 들이기는 아깝다. 이런 이유로 최근 신혼부부들을 중심으로 셀프 인테리어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내가 원하는 모습 그대로 구현할 수 있기 때문. 남들과 똑 같은 분위기가 아닌, 개성을 살린 인테리어를 꿈꾸는 요즘 주부들에게는 벽 한 쪽, 방 한 구석이라도 새로운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셀프 인테리어가 딱이다.

인테리어에 대한 열망은 자취생 역시 마찬가지다. 내 방이 아니라 큰 돈을 들일 수는 없지만 휑한 방을 그대로 두자니 왠지 서럽다. 하지만 손재주가 없다고 고민만 하고 있거나 쉽게 포기하지는 말자. 이미 많은 자취생들이 작은 소품이나 DIY 가구 등을 이용한 셀프 인테리어 노하우를 블로그나 SNS를 통해 공유하고 있다.

이번 어플앤에서는 신혼집이나 오래되어 지루한 내 방 꾸미기에 적합한 앱들을 소개한다. 간단한 방법으로 마치 새집처럼 탈바꿈 시키는 셀프 인테리어. 이 앱들과 함께라면 전혀 어렵지 않다!

DIY 리폼의 고수

개발사 : EZHLD Corporation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평점 : ★★★☆☆(3.6)

여성포털 이지데이(ezyday)가 선보인 리빙 앱.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인 만큼 셀프 인테리어와 관련한 쏠쏠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DIY리폼 칼럼’은 마니아가 직접 꾸민 DIY, 리폼 정보, 인테리어 칼럼 등이 매일 업데이트 되어 생생한 리뷰와 함께 알짜 정보를 전달한다. 일반 회원들끼리 인테리어 정보를 나누는 수다 공간인 ‘우리 집 꾸미기’도 마련되어 있어 유저들의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진다. 마음에 드는 칼럼을 스크랩 해 둘 수도 있고, SNS를 통해 공유도 가능하다. 인테리어에 꾸준히 관심을 두고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싶다면 딱 일듯.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막상 시작하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대야 할지 모르겠다. 예쁜 가구는 너무 많아 고르기 힘들고, 색상 조합은 잘못하면 촌스러워질 것 같고, 이것저것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너무 많다. 인테리어 초보들에게는 넘어야 할 산이 너무도 많은 것. 처음부터 벽에 막히면 그 다음은 엄두도 안 나기 마련이다. 많은 사람들이 손을 떼는 이 단계를 수월하게 넘기는 방법은 없을까?

이럴 때는 예쁘게 인테리어 된 사진이나 현장을 많이 구경하고 참고해보자. 현실에는 없을 것 같은 휘황찬란한 해외 인테리어부터 우리 집에 딱 어울릴 것 같은 작은 소품까지- 많이 볼 수록 보는 눈을 기를 수 있다. 구경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훔치고 싶은 인테리어 스타일, 앱에서 확인하자.

버킷플레이스

개발사 : Bucketplace Inc.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평점 : ★★★★☆(4.1)

홈 스타일링 SNS. 홈스타일링 전문가와 셀프 인테리어 고수들의 노하우를 전달한다. 단순 인테리어 앱이 아니라 인테리어 커뮤니티라는 표현이 적합하다. 마음에 드는 사례들은 스크랩도 가능하고, 키워드 클릭을 통해 주제별로 사진을 볼 수 있다. 인테리어 전문가 정보 및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앱 내에서 견적을 의뢰할 수 있다. PC 버전도 제공한다.

houzz

개발사 : Houzz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평점 : ★★★★★(4.6)

450만 개 이상이라는 방대한 양을 자랑하는 인테리어 샘플 북. CNN에서 "내부 및 외부 디자인의 위키 백과"라고 칭했을 정도다. 스타일, 공간과 위치에 따라 사진을 검색하고, 가격대에 맞는 소품을 검색할 수도 있다. 앱 내에서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질문을 남기거나 조언을 구할 수도 있다..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은 단점!

폼나게

개발사 : WEDOIT 위두잇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평점 : ★★★★☆(3.9)

다양한 사진과 설명을 토대로 인테리어 시공 사례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한다. 공간, 제품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해서 인테리어 관련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사진을 보다가 터치 한번으로 관련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태그' 기능이 유용하다. 마음에 드는 업체 정보를 이용한 견적 요청도 가능하다.

예쁜 인테리어 샘플 사진들을 아무리 많이 봐도 실제로 그 가구를 구매하거나 바로 집에 시공을 하기에는 망설여진다. 내가 선택한 벽지 색이 다른 가구들과 어울릴지, 사고 싶은 의자가 집에 있는 탁자와 어울릴지 직접 대보지 않고는 감이 오지 않기 때문이다.

가격이 싸다고, 색이 예쁘다고 무작정 샀던 가구들을 놓을 자리가 없어서 난감했던 기억들이 자꾸 떠오르면서 우리를 괴롭힌다. 밖에서는 예뻐 보였던 소품들도 막상 집에 가지고 오면 색이 촌스럽거나, 어울리지 않는 경우도 많다. 두 번 다시 같은 실수를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또 다짐했건만 내 미적 감각은 도대체 어디로 증발해버린 건지 늘 마음에 들지 않는 결과뿐이다. 이런 일이 반복되면 결국 업체에게 모든 것을 맡겨버리기 일쑤다.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 다양한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앱들이 준비되어 있다. 원하는 공간 타입과 컬러 등을 선택하면 맞춤형 제품을 추천해주며, 직접 우리 집 구조를 3D로 만들어서 가구를 배치해 볼 수도 있게 해준다. 영화나 광고에서만 보던 증강현실 기법을 활용해서 가상으로 원하는 인테리어 시공을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것. 이토록 친절한 앱, 안 써볼 수가 없다.

지인 샘플북

개발사 : von LG Hausys Ltd.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앱스토어
평점 : ★★★★☆(4.1)

LG하우시스 Z:IN이 선보인 아이패드용 스마트 샘플 북. 벽지, 바닥재 중 원하는 공간을 고르고, 색상과 디자인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제품의 샘플을 보여준다. 인테리어를 원하는 공간의 수치를 측정해서 넣으면 벽지 소요량을 계산해서 보여주는 활용도 높은 기능도 선보이고 있다.

Painted Space

개발사 : NOROO PAINT & COATINGS CO.,LTD.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평점 : ★★★★☆(4.2)

노루페인트에서 출시한 컬러 추천 서비스. 직접 촬영한 사진에서 원하는 색을 추출하면 가장 유사한 페인트 제품 번호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그 색과 잘 어울리는 색 조합까지 추천한다. 또 거실, 주방, 침실 등 템플릿과 가구 이미지 등을 활용해서 가상의 공간을 만들고 원하는 색으로 꾸며볼 수 있다. GPS 시스템 기반의 전국 노루페인트 지점 및 대리점 안내도 포함한다.

Planner 5D

개발사 : Planner 5D, LLC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앱스토어
평점 : ★★★★★ (4.5)

원하는 대로 설계도를 만들거나, 실제 우리 집의 수치를 입력해 도면을 그린 후, 디자인이나 가구를 자유롭게 배치하면서 가상 인테리어 구조물을 만들 수 있다. 다양한 인테리어 샘플을 제공하며, 완성된 디자인 그래픽은 꽤나 정교하다. 2D로 우선 작업 후, 3D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완성된 인테리어는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아이패드 전용 앱.

드라마 속에 나오는 가구들은 다 예쁘지만 대부분 엄두도 못 낼 정도로 비싸다. 또 멋진 카페에 놓여있는 빈티지한 소품들은 알고 보면 사장님이 몇 년간 발품을 팔아 사 모으신 것들이다. 하지만 지금 우리에겐 당장 허전한 우리 집을 채워줄 멋지고 독특한 소품들이 필요하다. 전셋집에 사는 신혼부부나 언제 다른 곳으로 이사갈지 모르는 자취생들에게는 더더욱 시간이 없다. 짧은 시간에 나만의 개성있는 소품들로 우리 집을 채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문제 역시 앱으로 해결할 수 있다. 발품을 팔 시간과 여유가 없다면 아주 잠시만 짬을 내어 이번에 소개할 앱들을 훑어보자. 독특한 디자인 소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 앱도 준비되어 있으며, 대형 가구브랜드의 카탈로그도 모바일 앱으로 구경할 수 있다. 내 휴대폰 속 사진을 구도까지 멋진 액자 세트로 완성할 수 있는 앱은 신통방통하기 그지없다.

셀프 인테리어, 이제 더 이상 어렵게도, 번거롭게도 생각하지 말자. 이번 어플앤만 기억해둔다면 당신도 인테리어 고수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다.

IKEA Catalog

개발사 : Inter IKEA Systems B.V.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앱스토어
평점 : ★★★★☆(4.0)

가구 브랜드 이케아의 제품 카탈로그. 증강현실 기능을 사용하여 내 방에 가구를 배치해볼 수 있다. 실제 제품이 활용된 영화나 방 세트를 360도 각도에서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케아 제품을 구매할 예정이라면 미리 체험해보는 것도 좋겠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은 국가 제한으로 한국에서 사용 불가하다.

더하기 사진 액자

개발사 : von Designone Inc.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앱스토어
평점 : ★★★★☆(4.0)

내 스마트폰 속에 있는 사진을 멋진 액자로 구성해주는 서비스다. 디자인, 색상, 개수 등 다양하게 구성된 액자를 선택한 후, 인화할 사진을 액자에 맞춰서 편집한다. 액자 레이아웃 서비스를 통해 미리 사진을 넣고 꾸며야 할 공간을 살펴볼 수 있다. 마땅한 사진이 없다면 액자 분위기에 어울리는 사진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텐바이텐

개발사 : 텐바이텐
가격 : 무료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평점 : ★★★★☆(4.2)

디자인 소품 쇼핑몰 텐바이텐의 모바일 스토어. 가구, 디지털 기기, 소품, 문구 등 다양하고 기발한 디자인 상품을 판매한다.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아이디어 상품이나 색다른 디자인 소품을 발견할 수 있다.

▼ 11월 어플앤 이벤트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