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장애물 뒤 아이까지 파악하는 주행 안전 기술, '비전 펄스' 공개
현대자동차·기아가 주행 안전을 획기적으로 높여줄 수 있는 기술을 공개했다.현대차·기아는 UWB(Ultra-Wide Band) 전파를 활용해 차량 주변 장..
삼성전자 작년 영업익 43조6011억원…4분기 역대 최대 매출·영업익 달성
삼성전자가 지난해 4분기 고대역폭메모리(HBM) 등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와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덕에 역대 최대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작..
SK하이닉스, AI 산업 중심지 미국에 AI 설루션 회사 설립 추진
SK하이닉스가 AI 산업의 중심지인 미국에 AI 설루션 회사인 'AI Company'(가칭, 이하 AI Co.) 설립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SK하이..
하이트진로, 영업이익 1721억원 기록...전년비 17.3% 감소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7.3% 감소한 172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하이트진로의 지난해 매출은 2조49..
LG생활건강, 지난해 영업익 1707억원...전년비 62.8% 감소
LG생활건강이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을 잠정 집계한 결과, 1707억원으로 전년보다 62.8% 감소했다고 28일 공시했다. LG생활건강의 지난해 매출..
'N조 수주전' 본격화...성수서 대우·롯데·현대·GS '대격돌'
서울 한강변 정비사업 최대어로 꼽히는 성수전략정비구역 시공사 선정이 임박하면서 건설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 단위 규모로 진행되는 사업의 입찰 마..
'AI 반도체' 날개 단 SK하이닉스,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영업익
고대역폭메모리(HBM)로 대표되는 AI 반도체 앞세운 SK하이닉스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기록을 새로 쓰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반도체 호황과 ..
기아, 관세 역풍에도 올해 판매 335만대 목표
미국 관세 영향으로 지난해 고전한 기아가 올해는 친환경차 확대와 신차 효과를 앞세워 공격적인 성장 전략을 세웠다. 지역별 판매 포트폴리오 최적화와 조직 ..
삼성물산 건설부문, 지난해 영업이익 5360억…전년比 46% 감소
삼성물산이 지난해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 40조7420억원, 영업이익 3조2930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삼성물산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0조 ..
[정상혁의 글로벌인사이트] ‘함포외교’로 사라지는 美의 신뢰자본
19세기 야만적 ‘함포외교’가 최근 미국에 의해 재현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른바 '돈로 독트린'을 앞세워 중남미에 대한 배타적 영향력을 강화하는 ..